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아산시 문화예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후원하고 아산문화재단이 책임집니다! 은행나무 길의 활력소 아산문화재단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삼행시 여러분! 오늘은 아산시민들의 문화예술을 책임지고 있는 아산문화재단에 다녀왔습니다. 아산문화재단은 2015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을 받아 은행나무 길에 자리를 잡고,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아산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는데요. 은행나무 길의 활력소 아산문화재단의 이야기, 함께 들어볼까요?

 

 

■ 다양한 공연으로 아산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아산문화재단!

 


아산문화재단은 아산시 문화예술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2008년 발족했는데요. 지금은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보았을 성웅 이순신 축제부터 신정호 별빛 축제, 은행나무 길 소소한 콘서트까지, 다양한 공연과 전시로 아산 시민들의 문화예술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제가 아산문화재단에 방문한 날에는 마침 소소한 콘서트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객석은 화창한 날씨에 소풍을 나온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로 금방 꽉 채워졌습니다. 2시간가량 이어진 소소한 콘서트에서는 어르신들의 사물놀이부터 아이들의 부채춤까지 풍성한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시민들은 정성껏 준비한 멋진 무대에 아낌없는 박수로 화답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 문화와 휴식, 그리고 배움이 공존하는 아산문화재단!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으로 더욱 새로워졌어요!

 


2008년 발족한 아산문화재단은 2015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으로 이곳 은행나무 길에 정착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그전까지는 부지만 소유하고 있던 아산문화재단에 시설 및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해 주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 덕분에 아산문화재단은 아산 문화예술 공작소를 열고, 은행나무 길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문화와 휴식을 선물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산문화재단 아산 문화예술 공작소를 조금 더 살펴볼까요? 먼저 1층에는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과 힘들 때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카페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아장아장 책 놀이터’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고 꿈을 꿀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많은 책이 갖춰져 있는 가운데 무엇을 읽을지 신중히 책을 고르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책 놀이터 바로 옆에는 은행나무 길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은행나무 광장 카페’가 있습니다. 은행나무 광장 카페는 사회적 기업으로 운영되어 수익금 일부로 아산시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공간 하나하나가 아산시와 상생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뿐 아니라 아산문화재단 아산 문화예술 공작소에는 ‘전시실’과 ‘도란도란 커뮤니티실’, ‘뽐나게 연습실’도 있습니다. 지난 5월까지 브릭아트 전시회가 열렸던 전시실에서는 오늘 단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전시실과 도란도란 커뮤니티실은 전시가 없을 때는 주로 세미나를 위한 공간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뽐나게 연습실은 지역 예술인의 연습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예술인들이 공간이 부족해 연습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자유롭게 대관할 수 있게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산문화재단의 예술공연을 담당하는 이명갑 선생님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명갑 팀장 / 아산문화재단

“2015년도에 은행나무 길로 새롭게 사무실을 옮기면서 비용이 부족했는데, 부족한 비용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분들께 후원받아 무사히 리모델링도 마치고 정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을 받아 작년에는 자전거대여소도 문을 열었는데요. 특히 소소한 콘서트에서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덕분에 좀 더 좋은 환경에서 퀄리티 있는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허전했던 은행나무 길에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해지니 방문객들이 아주 많이 늘었는데요. 저희가 열심히 준비한 공연들에 만족하신다는 얘기를 들을 때마다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은행나무 길에 활력을 불어넣고 아산시의 문화예술을 책임지고 있는 아산문화재단!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 덕분에 더 멋진 모습으로 탈바꿈하여 아산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아산 시민과 은행나무 길 방문객들에게 좋은 기억을 선물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산문화재단, 그리고 지역과 함께하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아산문화재단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