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1년에 단 한번뿐인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불꽃놀이부터 초대가수의 무대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어우러진 현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산의 명소와 축제 소식을 전달해드리는 스토리텔러 6기 정욱재입니다. 저는 지난 4월 29일, 아산의 대표 축제인 ‘제 56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취재를 다녀왔는데요.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었던 그 현장 속으로 가보겠습니다!

 

 

■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는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출처: 아산시 홈페이지]

 

먼저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를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고취하고 국난극복의 위업을 계승하고자, 매년 장군의 탄신일(4월 28일)을 전후하여 열리는 충남 아산시의 문화관광축제입니다. 어느덧 40여 년의 전통을 이어오며, 이순신이라는 걸출한 영웅의 생애와 상징성에 초점을 맞춘 행사를 매해마다 개최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시간관계상 낮에만 취재를 했는데요. 밤에 찾아온 초대가수들의 공연을 담지는 못했지만, 낮에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아 충분히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 온천수로 수영도 하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겨요!

 


온양온천역 건너편 중심에서는 생생한 축제현장을 전국민들에게 생중계로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무대 뒤로 진입하자, 무더위를 한번에 날려 줄 수영장과 기타 편의 시설들도 준비돼 있었는데요.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어 아산 시민들이 즐기는 현장을 담지 못했지만, 그동안의 축제에는 없었던 새로운 놀이문화가 추가돼 많은 분들이 좋은 추억을 남기셨을 것 같습니다.

 


온양온천역 앞 삼거리를 지나면 축제 현장이 크게 세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가는 곳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었습니다. 아산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곳은 물론, 패션타투와 캐리커쳐를 체험하는 공간도 있었고, 거북선을 제조하거나 그 시절 사용했던 물건들을 직접 만들어보는 공방도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약 100m 가량 여러가지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는 특히 아이들에게 최고의 체험학습현장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의 특별한 볼거리, 승마 공연과 옛 거리 체험!

 


온양온천역 앞 삼거리 중심에는 말을 타며 여러 묘기를 선보이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차들이 바쁘게 지나다니는 곳이지만, 오늘만큼은 박수갈채가 쏟아지는 승마 공연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반대 방향의 거리에는 그 시절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거리를 재현해 놓았습니다. 마치 민속촌에 온 느낌을 받았는데요. 아이들에게 우리 옛 조상의 삶을 보여주고,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어서 의미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산시의 중심, 온양온천역 앞에는 밤에 열릴 공연 리허설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인기 연예인들의 방문과 대형 불꽃놀이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을 아산의 밤이었는데요. 올해도 볼빨간 사춘기와 다이나믹 듀오 등 초대가수들이 줄줄이 등장하여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1년에 단 한번뿐인 아산의 대축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이 기사를 마칩니다. 이상으로 스토리텔러 6기 정욱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