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지역 농산물로 돼지고기 표고버섯 볶음을 만들어 볼까요? 이웃이 만들어 믿을 수 있고, 우리 지역 농가도 살리는 아산시 로컬푸드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삼행시 스토리텔러 이지현입니다. 혹시 여러분은 로컬푸드를 알고 계신가요? 로컬푸드란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지역 농산물을 일컫는 말인데요. 미국, 일본을 거쳐 국내에서도 요즘 대세로 떠올랐답니다. 아산에서도 정말 다양한 로컬푸드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산시의 로컬푸드, 구매처, 그리고 로컬푸드를 사용한 간단한 요리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농산물 직거래! 아산시 로컬푸드를 만나보아요!

 

 

 

보통 로컬푸드라 하면 반경 50km 이내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규정하는데요.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지역 주민들이 소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중간 유통단계가 사라지기에,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지역농산품을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생산자는 5% 이상 높은 가격에 농작물을 판매할 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로컬푸드를 이용하면 이용할수록 모두가 행복해진답니다.

 

 

 

아산시에는 로컬푸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많은 편입니다. 온양 농협, 인주 농협, 음봉 농협, 아산 원예농협, 퍼스트빌리지점 내 직매장 등에서 아산시 로컬푸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저는 음봉 농협 하나로마트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매장 정중앙에 당당히 자리잡은 아산시 로컬푸드가 보이시나요? 간단한 채소뿐일 것으로 생각했는데, 다채로운 농산물들이 있어 놀랐답니다. 아산시 내에서 직접 수확한 꿀, 달걀, 고구마, 가시오가피, 야관문 등 종류도 가지각색이었는데요. 덕분에 장을 보며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가장 먼저 구입한 것은 아이 간식용으로 좋은 아산 쌀 뻥튀기 과자인데요. 아산시에서 나고 자란 참나무 건표고와 돼지고기도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로컬푸드를 재료 삼아 제대로 된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인데요. 백종원 씨의 레시피를 참고해 돼지고기 표고버섯 볶음에 도전해봤습니다. 달콤짭쪼름한 양념이 스며든 돼지고기와 쫄깃하고 향긋한 참나무 표고버섯의 궁합이 최고였는데요. 함께 만들어 볼까요?

 

 

■ 아산시 로컬푸드로 직접 만들어보는 우리 가족 건강 밥상! 돼지고기 표고버섯 볶음

 

 

 

요리하는 순서는 간단합니다. 우선, 표고버섯을 깨끗하게 씻은 후 물에 담가 불립니다. 충분히 불었다면 백종원 표 만능간장을 만들 차례인데요. 간장 3스푼, 잘게 다진 돼지고기 1스푼, 설탕 2스푼을 넣고 잘 섞습니다. 그 다음 불린 표고버섯의 물기를 꾹 짠 뒤, 들기름에 볶다가 만능간장을 넣고 살짝 졸여줍니다. 그러면 아주 손쉽게 돼지고기 표고버섯 볶음이 완성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졌지요? 아산시 참나무 표고버섯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더욱 쫄깃하고 그윽한 향이 배어났습니다.

 

 

 

이용하면 이용할수록 우리 농가를 살리고, 우리 집 가계부도 살리는 아산시 로컬푸드! 이렇게 자세히 알아보니 찾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여러분들도 아산 곳곳에 위치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이용하셔서 질 좋은 아산시의 농산품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음봉 농협 하나로마트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