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클리닉 현장 속으로~


지난 9월 11일, 아산 배방고등학교 학생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정현순 상담사와 꿈전도사 김수영 작가를 초청해 스트레스 클리닉을 개최했기 때문인데요.

아산의 소식을 전하는 스토리텔러를 대표해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클리닉’을 다녀왔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인과 해결방법, 꿈을 꾸고 꿈을 실현하는 방법을 들은 배방고등학교 학생들을 만나러 함께 가볼까요?

 

 

■ 지역사회 고민을 전문기관과 함께 해결한다! 삼성전자 조인트 멤버십 사업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배방고등학교와 조인트 멤버십(Joint Membership)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인트 멤버십이란 삼성전자가 지역사회 문제를 이웃 및 전문 기관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해결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대표적인 행사로 △청소년 대상 스트레스 클리닉 △지역주민 사업장 초청 △명사특강 등이 있습니다.



조인트 멤버십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11일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배방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클리닉’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정현순 상담사와 꿈전도사 김수영 작가의 특강으로 구성되었는데요. 학생들에게는 마음 속 고민을 해소하고, 남몰래 간직했던 꿈을 찾아보는 시간이 됐겠죠?

 

 

■ 스트레스를 파악하고 꿈을 설계한 시간!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스트레스 클리닉’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클리닉’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김윤태 대리의 사회로 시작되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소개 △정현순 상담사 강연 △도서전달식 △김수영 작가 특강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첫 무대를 장식한 정현순 상담사는 학업과 외모, 친구관계, 가정문제 등 스트레스 원인을 학생들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특히,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과 주변 사람을 돌아보는 배려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진심 어린 격려와 응원에 학생들 모두 강연이 끝날 때까지 귀를 기울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정현순 상담사의 강연 후 도서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배방고학교 총 학생 수와 동일하게 420권의 도서를 후원했는데요.

도서전달식은 진행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안대성 부장은 “배방고등학교 학생들이 이번 후원 도서로 스스로 독서능력을 신장해 청소년기에 사고의 폭을 넓히고, 훌륭한 인성을 갖추길 바란다”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꿈전도사 김수영 작가가 무대에 오르자 배방고등학교 강당은 학생들의 함성 소리로 가득 찼는데요. 김수영 작가는 가출을 일삼던 과거의 청소년 시절을 딛고 다양한 꿈에 도전하는 현재까지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김수영 작가는 참된 삶의 의미와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선배로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는데요. 배방고등학교에서 훗날 김수영 작가를 잇는 대한민국 대표 꿈전도사를 기대해도 되겠죠?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스트레스 클리닉’에 참여한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정현순 상담사와 배방고등학교 학생을 만나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현순 /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청소년기에 힘든 상황을 마주하더라도 자신을 특별하고 귀하게 여기고, 자신을 스스로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몸과 마음의 힘을 키우는 것이 필요한데요. 경쟁 속에 있는 학생들이 이번 강연을 듣고 주변의 친구를 한번 더 살펴보길 기대합니다”

 


최다은 / 배방고등학교 1학년

“반복되는 학교 생활 속에서 나를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시간을 제공해 줘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받아도 해소하는 법을 몰라 저 뿐만 아니라 주변 친구들도 힘들었는데 이번 행사에서 스트레스의 원인과 해소 방법을 알게 됐습니다. 특히 멘토로 생각하고 있는 김수영 작가를 직접 보고 꿈에 대한 멋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좋은 시간이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습니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스트레스 클리닉!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힐링캠프’, ‘볼쇼이 온 아이스 공연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해 노력하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모습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