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대표 사회공헌, ‘해피 아이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만의 특화된 사회공헌인 ‘해피아이 프로젝트’가 있는데요. 지역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을 집중 지원하고, 임직원 봉사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는 일석이조의 해피아이 프로젝트! 오늘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지역사랑이 듬뿍 묻어나는 해피아이 프로젝트를 집중 소개합니다.

 

 

■ 문화공간, 교육, 후원을 통합 지원하는 사회공헌 ‘해피아이 프로젝트’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해피아이 프로젝트는 지난 2012년부터 활성화되었는데요. 기존의 아산시를 중심으로 한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을 충남 전역으로 확대 및 통합지원 프로젝트로 전환해 보다 체계적이고, 임직원의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해피아이 프로젝트는 △문화공간지원 △교육사업지원 △후원사업지원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볼까요?

 

 

■ 아동청소년 학습공간은 물론, 임직원 나눔의 장을 마련… ‘문화공간지원’

 


해피아이 프로젝트 중 첫 번째로 소개할 사업은 문화공간지원입니다. 문화공간지원 사업은 사회복지시설 건축은 물론 기존 시설의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활동인데요. 대표적인 활동은 온주종합사회복지관 내 장난감도서관 건립 비용 지원, 글로벌가족센터 건립 비용 지원, 사랑방 만들기 지원, 청소년문화공간 리모델링 비용 지원 등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비용만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데요. 건립 및 리모델링한 문화공간에 임직원들이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과 아동청소년에게는 편의 및 학습공간으로 활용되고, 임직원들에게는 새로운 나눔 활동의 장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는 것이겠죠? 특히 사랑방 47호점은 삼행시에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아동청소년과 임직원 모두 만족도 ‘최고’… ‘교육사업지원’

 


해피아이 프로젝트 중 첫 번째로 소개할 사업은 교육사업지원입니다. 지난 2005년부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봉사팀 단위로 지역아동센터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었는데요. 해피아이 프로젝트로 전환됨에 따라 <중학생 학습 및 여가 멘토링>, <지역아동센터 지원>, <Blue Kids 스포츠 지원>, <드림락서&Stress Clinic>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사업지원 활동은 임직원들의 참여가 활발해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데요. <중학생 학습 및 여가 멘토링>과 <Blue Kids 스포츠 지원>는 각각 120여명의 임직원들이 월 24회나 자원봉사에 참여한다는 사실! 일회성이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봉사 활동이 진행됨에 따라 지역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들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교육사업지원 중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해소하는 <드림락서&Stress Clinic>도 꾸준히 진행하는데요. 스트레스 클리닉은 지역 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연 6회 진행되며, 드림락서는 지역 중고등학생을 초청해 연 1회 진행합니다. 특히 드림락서는 삼행시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청소년들의 진지한 고민을 엿볼 수 있는 드림락서 이야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도 동참... ‘후원사업지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바로 해피아이 프로젝트 중 후원사업지원으로 뜻을 함께하는 것인데요. 대표 활동으로 <신생아 용품 지원>, <국내 아동 긴금지원 및 해외아동결연사업>, <다문화 입학 선물 지원>, <연말 이웃사랑 나누기> 등이 있습니다.

 


지역 저소득가정에 신생아 용품을 지원하는 <신생아 용품지원>은 올해로 3회를 맞이 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지난 8월 21일, 아산시청을 방문해 출산을 앞둔 지역 저소득 가정에 2,000만원 상당의 신생아 용품을 지원했는데요. 이번 후원으로 1년간 다문화 및 새터민 100가구에 꼭 필요한 신생아 용품이 전달될 예정입니다.

 


임직원이 매월 2,000여 만원을 지역 및 아프리카 아동을 후원하는 <국내 아동 긴급지원 및 해외아동결연사업>, 지역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입학 아동에게 꼭 필요한 학용품을 지원하는 <다문화 입학 선물 지원>, 사랑의 워킹토킹 등 지역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해 기금을 전달하는 <연말 이웃사랑 나누기> 등도 있습니다.


 


보다 나은 아산시와 충남의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해마다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지역사랑과 나눔 실천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은 쭉~ 이어집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