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NFC 택시 안심서비스로 보다 편리하게 아산시 택시 이용하기


버스, 지하철과 함께 가장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 택시! 하지만 연일 뉴스에 빈번하게 들려오는 밤길 범죄 소식과 귀갓길 불안 때문에 걱정되셨다면 이제 택시 안심서비스로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해보세요.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아산시 블로그에서 아산 지역 주민 여러분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택시 안심서비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 스마트폰 NFC 위치 전송기능을 활용한 택시 안전이용 서비스


 

늦은 밤 대중교통이 끊기거나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길 때, 특히 여성들의 경우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망설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불안을 떨치고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 바로 택시 안심서비스입니다.

택시 안심서비스는 우리가 항상 들고 다니는 휴대전화를 통해서 이뤄지게 됩니다. 택시 안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준비가 필요한데요. 복잡하지 않아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택시 안심 알리미 홈페이지 (taxi.alrimee.com)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여기서 택시를 탈 때 이용하는 카드(티머니 또는 후불 신용카드) 번호와 안심 문자를 수신할 보호자, 지인의 연락처를 등록하면 끝! 간단하죠?

  


이제 택시를 승차할 때 NFC 동글에 카드 또는 휴대전화를 살짝 터치해주면 등록된 보호자에게 안심문자가 전송되게 됩니다. 이 때 선불 교통카드는 승차 시에만 문자가 발송되며 후불 교통카드(신용카드)는 승차 시와 하차 시 모두 문자가 발송되게 됩니다. 집에서 기다리고 있는 가족이 안심하고 기다릴 수 있겠죠?

 


 ■ 아산시, 택시 안심서비스 9월부터 시행

 

 


아산시는 9월 15일부터 아산시 등록택시 전체 947대에 도입해 택시 안심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린이, 여성, 노약자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근거리 무선이동통신(NFC) 기능을 활용하게 되는데요. NFC 기능을 사용하면 택시 탑승과 함께 시간과 위치, 차량번호, 운수회사 연락처가 등록된 보호자에게 실시간 문자로 전송됩니다.

 

 

아산시의 이번 택시 안심서비스 도입을 통해 각종 택시 관련 범죄 예방은 물론 택시기사들의 서비스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택시 이용 내역이 휴대폰에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휴대폰을 깜빡 택시에 두고 내리는 불상사가 생기는 경우에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산시에서 택시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늦은 밤, 택시 안전하게 이용하기 TIP


 

인적이 드문 으슥한 밤길, 이제는 남자들도 늦은 밤 혼자 다니기 쉽지 않은 시대인데요. 밤길 안전 귀가를 위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늦은 밤 택시를 이용하게 될 경우 일반 택시보다 콜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콜택시는 기본적으로 통화와 배차 정보가 남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최근 들어 안심 귀가를 위한 앱들이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어 적절히 활용하면 밤길 든든한 보디가드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안전귀가(안전행정부) 서비스 앱

 

지금까지 밤길 안전한 귀가를 위한 택시 안심 서비스와 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스마트폰 기능을 활용하여 안심하고 안전한 귀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아산시 블로그에서는 아산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생활 정보를 앞으로도 다양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택시안심 서비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