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겨울 방학, 자녀와 교육여행 어떤가요? ‘이순신 시티투어’를 소개합니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자녀와 함께 떠나는 교육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에 아산시와 평택시의 대표 관광지를 돌아보고, 이순신의 생애를 볼 수 있는 여행을 소개합니다. 바로 ‘성웅 이순신-생애탐방 시티투어 버스’ 이야기인데요. 지난 11월 22일 첫 선을 보인 ‘성웅 이순신-생애탐방 시티투어 버스’를 소개합니다.



예술과 전통이 함께하는 즐거운 이순신 시티투어!


[출처: 온양민속박물관 홈페이지]


아산시와 평택시가 손 잡고 매주 토•일요일 운영하는 ‘성웅 이순신-생애탐방 시티투어 버스’는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아산시와 평택시의 유명 관광지를 한 눈에 돌아볼 수 있는 여행 상품입니다.

이순신 시티투어는 토요일과 일요일 아침 10시, 천안아산역을 출발해 온양민속박물관, 구정아트센터, 온양온천전통시장, 아산 현충사, 이충무공 묘소, 공세리 성당, 평택호 관광단지를 둘러보는 코스인데요. 첫 번째 코스인 온양민속박물관은 1978년 개관한 이후로 많은 시민들에게 우리 선조의 지혜와 값진 문화유산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온양민속박물관 홈페이지]


온양민속박물관 내 위치한 구정아트센터는 자연주의 건축가 이타미 준이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지은 건축물로도 유명한데요. 민속박물관의 흐름을 따라 대부분의 건축재료를 나무, 흙, 돌로 지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또한 이순신 시티투어에는 전문 문화해설가가 동행해 각 방문지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출처: 온양온천 전통시장 공식 카페]

 

온양민속박물관과 구정아트센터를 둘러본 후에는 인심 좋기로 유명한 온양온천전통시장으로 이동하는데요. 여행에서는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죠? 금강산도 식후경이듯 온양온천전통시장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합니다. 점심식사를 끝내면 온양온천전통시장의 명소인 ‘소원분수-건강의 샘’의 따뜻한 온천물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노천 족욕탕으로도 널리 알려진 건강의 샘에서 피로도 풀고 건강도 챙기세요!


 

직접 보고 듣고 배우는 역사호국의 의미 되새겨


[출처: 문화재청 공공누리]


맛있는 점심식사로 배도 부르고 따뜻한 족욕으로 피로도 풀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이순신 장군의 역사가 깃들어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야겠죠? 이순신 시티투어의 메인 관광지인 아산 현충사와 이충무공 묘소로 떠나는데요.


[출처: 문화재청 공공누리]


이순신 장군이 어려서부터 외가인 아산 백암리에서 유년기를 보내며 성장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이에 아산시는 매년 이순신 장군의 탄생일인 4월 28일 전후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를 열어 이순신 장군의 넋을 기리고 그의 호국정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현충사에서는 전시되어 있는 ‘난중일기’와 다양한 유물들도 관람하고 문화해설가의 알찬 역사이야기를 들으면서 역사의 의미와 선조의 용기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출처: 문화재청 공공누리]


현충사 관람이 끝나면 근처에 위치한 이충무공 묘소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충무공 묘소는 사시사철 푸름을 유지하는 소나무들에 쌓여 있습니다. 소나무가 이순신 장군의 드높은 기개를 표현하는 듯 합니다.

 

[출처: 공세리성당 홈페이지]


이어 아산의 명소 공세리 성당으로 이동합니다. 자연과 하나돼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는 공세리 성당은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아산을 떠나 시티투어의 마지막 코스로 평택에 위치한 평택호 관광단지를 찾아 갑니다. 푸른 하늘 아래 넓은 호수가 펼쳐져 너무나도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시티투어의 즐거운 일정을 되새겨보며 알찬 시티투어 일정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이순신 장군의 숨결을 느껴보며, 미처 몰랐던 아산시 곳곳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성웅 이순신-생애탐방 시티투어’에서 예술과 전통, 역사와 자연이 숨쉬는 가득한 추억을 만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겁고 알찬 겨울을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시티투어 정보]

일정: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 천안•아산역에서 출발

코스: 온양민속박물관▶ 구정아트센터▶ 온양온천전통시장▶ 아산 현충사▶ 이충무공 묘소▶ 공세리 성당▶ 평택호 관광단지

가격: 성인 기준 6,500원

문의: 천안아산역 여행상담센터 (041-549-8788)

기타: 사전예약제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