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데이트코스와 봄나들이! 어떤 것이든 즐길 수 있는 충남의 대표 산책 명소, 아산 신정호를 100배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4월이 되니, 저의 고장 아산에도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데요. 아산에는 맑은 공기와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은 아산의 많은 관광지 중 봄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아산 신정호인데요. 신정호는 충청남도에서도 손꼽히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 덕분에 1984년 국민관광단지로 지정되었죠. 약 30만 평에 달하는 신정호에 처음 방문하게 되면, 어디서부터 즐겨야 할지 막연해지는데요. 신정호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을 위해, 신정호를 100배 더 알차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봄과 함께 즐겨보자! 아산 신정호 100배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취재를 위해 방문했을 때, 다양한 봄꽃이 개화하여 신정호를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었는데요. 신정호는 많은 봄꽃 중에서도 벚꽃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아산 평생학습관에서 신정호 국민관광지로 넘어가는 길의 가로수들이 모두 벚꽃나무이기 때문인데요. 눈처럼 쏟아지는 꽃송이 사이로 드라이브를 즐기기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차량이 없는 분들이라면 자전거를 대여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신정호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어, 살랑이는 봄바람을 느끼며 신정호의 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자전거를 대여하여 이용해 봤는데요! 생생한 신정호의 봄, 영상으로 느껴보시죠!

 

[신정호에서 봄을 100배 즐기는 방법]

 

신정호 공영자전거는 매년 추석 당일, 구정, 구정 전일 3일을 제외하곤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여할 수 있으며, 하절기인 6월과 8월은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신정호 자전거는 1인당 1대를 대여할 수 있으며 이용 2시간 이후부터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1인용 자전거는 1,000원, 2인용 자전거는2,0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인매표소에서 출력한 티켓과 함께 신분증을 제시하면 신정호 대여사무소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저도 잠시 시간을 내어 완연한 봄 날씨와 함께 휴식을 즐겨봤답니다.  

 

 

자전거에서 잠시 내려 신정호에 핀 꽃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산책로로 나섰는데요. 매화와 홍매화, 그리고 벚꽃, 개나리까지 다양한 봄꽃들이 신정호를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신정호는 사시사철 변하며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선사하는데요. 신정호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걷기 좋은 산책로 때문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나눔워킹페스티벌도 이곳에서 개최됐었습니다.

 

※관련 링크: 아산시 전국체전과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이미 많은 분이 사진을 찍거나 산책을 즐기며 신정호에서 봄을 즐기고 있었는데요. 아직 가본 적이 없으시거나,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이번 주말 신정호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아산 신정호에는 낚시터, 모터보트, 오리배 등의 놀이시설과 잔디광장, 야영장 등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까지 있으니, 봄이 가기 전 신정호에서 자신만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신정호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