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신입생들은 위한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꿀팁 투어! 재학생이 알려주는 선문대학교의 모든 것! <코나킹>, <학생회관>, <도서관>, <원화관> 이용 방법!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찾아오면서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에도 대학생활을 즐기는 재학생과 신입생들로 시끌벅적합니다. 오늘은 제가 몸담고 있는 선문대학교를 자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선문대학교는 애천(愛天)애인(愛人)애국(愛國)의 건학이념을 기반으로 1972년 설립되었으며, 충남 천안캠퍼스와 아산캠퍼스로 나뉘어 있습니다. 선문대학교 설립 중반까지는 천안캠퍼스에 대학본부가 있었지만, 1991년에 아산캠퍼스가 설립되고 1995년 대학본부를 아산캠퍼스로 이전하게 됩니다. 선문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5 대학 구조개혁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하고, 교육부가 주관한 2016 ACE 플러스 사업, 2017 LINC 플러스 사업에 차례로 선정되면서 중부권 명문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부푼 꿈을 안고 선문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들을 위해! 지금부터 재학생의 노하우가 담긴 학교생활 꿀팁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선문대학교 어디까지 가봤니? <코나킹>, <학생회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코나킹입니다. 코나킹은 선문대학교 캠퍼스 내 카페인데요. 본관본점, 학생회관점, 기숙사점, 기숙사친교관점 등이 있습니다. 계절마다 새로운 음료를 선보이며 다양한 음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나킹에서는 선문대학교 식품공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빵도 맛볼 수 있는데요. 어떤 빵을 먹어야 할지 정하기 어렵다면, 소시지치즈빵과 땅콩크림빵 그리고 마늘빵을 추천해 드립니다. 세 가지 빵이 가장 인기가 많은 빵이기 때문인데요. 제가 가장 즐겨먹는 빵이기도 합니다. 

 

 

코나킹에서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아르바이트 생을 모집하는데요. 학기가 시작되기 전, 항상 모집하니 모집공고를 확인하시고 관심 있는 학우 분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인테리어가 아름다운 지점은 코나킹 본관점인데요. 아름다운 본관 건물과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잠깐의 여유를 즐기기 좋습니다. 선문대학교 본관은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학교>, <파수꾼>, <나쁜 녀석들> 드라마와 영화 <강철비>가 촬영되기도 했습니다. 아름다운 캠퍼스 전경 덕분에 유명한 배우들을 교내에서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여러 프로그램의 촬영지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학생회관입니다. 앞서 설명 드린 코나킹 학생회관점이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코나킹 학생회관점은 야외테라스가 있어 날이 좋으면, 따뜻한 햇살과 함께 공강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학생회관은 재학생들을 위한 여러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학생회관에는 은행과 편의점, 서점, 인쇄소, 오락실, 분식점, 안경원, 컴퓨터수리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미용실까지 갖추고 있어,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공강 시간에 편하게 머리를 다듬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회관의 인쇄소에는 교내 모든 수업 교재의 자료를 갖추고 있어, 제본된 교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입생이라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학생회관을 꼭 자세히 둘러봐야겠죠?

 

 

■ 학구열이 들끓는다면, 공부하기 좋은 <도서관>과 <원화관>을 이용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독서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요. 선문대학교 도서관은 독서를 좋아하는 학생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책이 읽고 싶은데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데요. 선문대학교 도서관은 읽고 싶은 책이 도서관에 없을 경우 도서신청을 통해 원하는 책을 마련해줍니다. 또한, 도서신청 승인이 완료되고, 도서관에 책이 구비되면 해당 사실을 신청한 학생에게 문자로 알려줍니다. 

 

 

도서관 1층 좌석은 소파 석과 테이블 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소파 석은 편안한 소파덕분에 독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저도 소파 석을 애용하는 편이랍니다. 소파 석이 꽉 찰 경우 3층 내부열람실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3층 내부열람실 의자는 다른 시설의 의자와 다르게 뒤로 젖힐 수 있어, 소파 대용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2학년 이상의 재학생들도 잘 모르는 도서관의 숨겨진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4층 휴게라운지입니다. 휴게라운지는 바쁜 대학생활에 단비 같은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인데요. 공강 시간에 이용하거나, 공부 도중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1인석 의자에서 다리를 쭉 뻗고 잠시 눈을 붙일 수 있는데요. 신입생 여러분들도 도서관 4층 휴게라운지를 자주 애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선문대학교의 숨은 시설은 원화관입니다. 원화관에는 대형세미나실, 대형강의실, 컴퓨터실 등이 있습니다. 대형세미나실과 대형강의실에서는 교양 수업처럼 많은 학생이 듣는 수업이 진행되고, 컴퓨터실에서는 컴퓨터 관련 수업이나 자격증 강의가 진행됩니다. 특별한 점이 없어 보이는 원화관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원화관에서 진행되는 자격증 강의 때문인데요. 원화관에서 진행되는 자격증 강의는 외부 교육시설보다 저렴하고, 더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원화관의 컴퓨터 자격증 강의를 통해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는데요. 원화관 복도 앞의 게시판에 강의 일정이 공지되니, 게시판을 참고하셔서 자격증 강의를 놓치지 말고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선문대학교는 맑은 공기와 함께 공부에 전념하기 좋은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시설과 더불어 학생의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꿀팁이 도움이 되어 신입생 여러분의 대학생활이 보다 윤택해지길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선문대학교 캠퍼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삼행시 블로그를 이용해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소식을 들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