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여름피서법] 설빙 빙수, 아산맛집 평양면옥 냉면, 그리고 수철리 계곡까지! 아산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방법 총집합!


연일 올 여름 최고 기온을 기록하며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간절히 생각나는 것들이 있죠? 바로 무더위를 날려주는 빙수와 냉면, 그리고 시원한 물이 흐르는 계곡입니다. 아산에서도 빙수와 냉면, 계곡과 함께 이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어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설빙의 인절미 빙수



단층으로 이루어진 디저트 카페 설빙은 넓은 내부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벽에는 한국식 디저트 카페 컨셉에 어울리는 예쁜 캘리그라피가 곳곳에 적혀 있었습니다.

보통 빙수는 달콤한 맛과 과일의 시큼한 맛 때문에 40대 이상의 어른들보다는 아이들과 젊은20~30대가 주로 찾는데요. 설빙의 대표 빙수인 인절미 빙수는 어른과 어린아이 모두 가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 인절미 빙수는 고소한 콩고물이 어우러져 있어 인절미의 맛과 향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어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답니다. 또 일반 빙수와 달리 얼음이 눈꽃얼음이기 때문에 빨리 녹지 않아 천천히 빙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른부터 어린이들까지 즐길 수 있는 설빙의 인절미 빙수! 무더운 여름날 온 가족과 시원한 빙수 데이트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국내산 재료로 정성 가득! 아산 냉면 맛집, 평양면옥



여름철 대표음식 하면 냉면도 빼놓을 수 없겠죠? 그래서 아산의 유명 냉면 맛집 ‘평양면옥’을 방문해보았습니다. 본래 평양면옥이 위치한 곳은 현재 공사 중으로 지금은 온양고등학교 앞에서 평양면옥의 냉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평양면옥은 한우고기와 사골마을 사용해서 음식을 만듭니다. 그리고 또 하나! 다른 식당과 달리 물 대신 사골을 우린 육수가 나옵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에 사용되는 고기, 사골,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녹두부침에 들어가는 녹두만 중국산과 국내산을 함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평양면옥이 왜 아산지역의 유명 냉면 맛집인지 이해가 되시죠?



평양면옥에서는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두 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대신 무더운 날씨 탓에 냉면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다는 점은 미리 알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냉면 마니아라면 올 여름이 가기 전 아산 냉면 맛집 평양면옥에서 시원한 냉면 한 그릇 꼭 맛보세요!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 따라! 아산 수철리 계곡



더위를 피하기 위해 떠나는 여름휴가에 물놀이가 빠지면 서운하겠죠? 초록빛 나무가 우거져 시원한 그늘을 선사하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곳. ‘휴가’라는 말 그대로 제대로 힐링 할 수 있는 여름휴가지가 아산에도 있답니다. 바로 아산시의 숨겨진 계곡, ‘수철리 계곡’입니다.



수철리 마을의 이름을 딴 수철리 계곡은 수철 2리 마을회관에서 쭉 올라오다보면 계곡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길 위 모든 곳에서 물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더 올라가서 좋은 자리가 있는지 찾아본 뒤 계곡을 즐길 자리를 정하면 됩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가족끼리 놀러와 텐트를 치고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며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수철리 계곡은 물이 맑고 깨끗해서 아이들과 함께 와서 캠핑을 즐겨도 좋은 곳인데요. 덥다고 집에서 에어컨 바람만 쐬는 것보다 밖으로 나와 자연과 함께하며 더위를 쫓아보세요!


지금까지 여름 하면 생각나는 음식인 빙수, 냉면으로 유명한 아산맛집, 그리고 여름철 대표 휴가지 수철리 계곡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산시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는 여름 피서법! 돌아오는 주말부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