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아산 최고의 피서지 강당골 계곡! 온 가족 물놀이 장소로 강력 추천!


'올 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즐기자!' 최근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름 휴가를 국내에서 보내자는 캠페인이 전개되고 있는데요. 아산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아산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만한 명소가 많은데요. 장마 뒤 본격적으로 찾아온 무더위! 무더위를 이겨내는 방법 중 으뜸은 역시 물놀이겠죠? 오늘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당골 계곡'을 소개합니다. 시원한 바람과 맑은 물, 울창한 숲이 조화를 이루는 강당골 계곡! 온 가족 물놀이 장소는 물론 여름 피서지로도 강력 추천합니다!

 

 

■ 온 가족이 즐기는 여름 피서지로 추천!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강당골 계곡

 


충남 아산시 송악면 강당리에 위치한 강당골 계곡은 아산시와 천안시의 경계인 광덕산을 따라 흐르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피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산시를 대표하는 계곡인데요. 수려한 자연경관과 맑고 깨끗한 물줄기 덕분에 가족 물놀이 장소로 사랑을 받는 명소입니다.

 


강당골 계곡은 임도가 개설돼있어 중턱까지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5~8분만 걸어가면 졸졸 물이 흐르는 계곡이 나타나는데요. 온양에서 강당골행 시내버스가 운행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강당골 계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버스 노선 정보는 아산버스정보시스템(http://bus.asan.go.kr/)을 통해 확인세요!

 


여름 피서지인 계곡에서는 단연 물놀이가 최고겠죠? 강당골 계곡은 수위가 낮아 어린이들이 마음껏 물장구를 칠 수 있는데요. 우거진 나무들이 햇빛을 가려주기 때문에 파라솔이나 텐트가 따로 필요 없다는 사실! 자연이 만들어 준 그늘에서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피서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강당골 계곡은 주변의 자연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취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도시락과 제철 과일을 준비해 오는 것이 좋겠죠? 흐르는 물에 준비한 음료수, 과일 등을 담가 두세요. 청량하게 흐르는 계곡물이 아이스박스 못지 않은 시원함을 자랑합니다.

 


바닥이 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강당골 계곡! 물 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가 그대로 보일 정도였는데요. 덕분에 강당골 계곡은 늘 피서객들로 붐빈다는 사실!

 


많은 피서객들이 강당골 계곡에서 여름을 만끽하고 있었는데요. 계곡 주변에 둘러앉아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는 가족들부터 물총놀이, 물놀이를 하는 어린이들, 여유롭게 낮잠을 즐기는 사람들까지!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저마다의 피서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한여름의 무더위가 싹~ 달아날 것만 같죠?

 

 

■ 주변 볼거리도 풍성한 강당골 계곡! 여름 휴가 관광코스로 제격

 


주변에 볼거리가 많다는 점도 강당골 계곡의 큰 매력인데요. △외암리민속마을 △외암마을 저잣거리 △광덕산 △맹사성고택 △봉곡사 △현충사 등 관광 명소가 많아 코스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 또는 1박2일로 나만의 여름휴가 코스를 짜보는 것도 좋겠죠?

 


특히 강당골 계곡이 자리한 광덕산은 천안•아산 지역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높이가 699m에 달하지만 큰 바위 없고 등산로가 완만해 여름 산행 코스로 제격인데요. 산행 후 계곡에서 즐기는 짜릿한 물놀이도 놓치지 마세요!

 

지금까지 아산을 대표하는 피서지 강당골 계곡을 소개했는데요. 강당골에서 산촌체험관을 관리하고 있는 매니저에게 강당골 계곡의 매력을 조금 더 들어볼까요?

 


남영우 / 강당골 산촌체험관 매니저

“강당골 계곡은 산세가 아름답고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광덕산 자락에 위치합니다. 이곳에 오면 맑은 공기는 물론 짜릿할 정도로 시원한 계곡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여름이면 푸른 숲에서 산새들이 지저귀는 소리가 노래처럼 들려오는 등 풍류가 넘치는 곳입니다. 주변에 많은 관광지가 있어 가족여행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찜통 같은 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강당골 계곡에 발을 담그며 더위를 시원하게 날리세요!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와 함께 갈만한 여름 피서지로 아산의 강당골 계곡을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