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직장인 취미활동은 여기서! 아산시립송곡도서관 ‘2015 송곡도서관 야간 문화 프로그램’


평소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어도 바쁜 업무 때문에 엄두를 못 내고 있나요? 아산시 도서관인 아산시립송곡도서관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특별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아산시 직장인 취미활동 장려 프로그램! 아산시립송곡도서관의 ‘2015 송곡도서관 야간 문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직장인 취미활동으로 딱~! 아산 문화프로그램 가득한 송곡도서관

  

 

아산시 염치읍 송곡리에 위치한 아산시립송곡도서관에서는 4월 23일부터 7월 10일까지 12회에 걸쳐 ‘2015 송곡도서관 야간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2015 송곡도서관 야간 문화 프로그램’은 <문화동화구연지도자 자격대비반>, <독서지도사 초급 과정반>으로 나뉘는데요. <문화동화구연지도자 자격대비반>은 4월 23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독서지도사 초급 과정반>은 4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열립니다.

  

 

삼행시 스토리텔러를 대표해 직접 독서지도사 초급 과정반 수업을 살짝 엿보고 왔는데요. 학업에 대한 열의로 불타올랐던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독서지도사 초급 과정반은 30~40대 젊은 엄마, 아빠부터 60~70대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는데요. 자녀 또는 손녀들에게 올바른 독서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참여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독서지도사 초급 과정반은 △오리엔테이션 △독서의 과정 △독서와 삶 △독서지도방법 순으로 진행되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은 5월 22일  5차 수업으로 ‘그림책 읽기 방법’에 대한 강의가 열렸습니다. 약 2시간 40분의 수업 시간 동안 강사님을 보는 진지한 눈빛과 필기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학생 못지 않은 학구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 시작 후 약 1시간 가량이 흐른 뒤 잠깐의 휴식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때 강사님의 주도 아래 모두 함께 간단한 게임과 스트레칭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스트레칭 후 다들 한결 가벼워진 모습으로 다시 강의에 임했는데요. 이어진 강의는 예비 독서지도자들의 발표시간!

  

 

사전 준비를 잘해온 한 분이 발표자로 낙점! 발표자의 시각으로 바라본 책의 내용과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의 시각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책뿐만 아니라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 또한 키울 수 있다는 강사님의 코멘트에 수강생들의 고개는 절로 끄덕여졌습니다.

 

멋진 발표를 끝으로 이날의 강의 시간도 마무리 되었는데요. 강의 내내 열정을 다해 가르쳐주신 강사님과 수강생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 시민 열정과 아산시 지원에 기운이 ‘팍팍’… 주요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활발’

  

 

천원석 강사

“야간프로그램은 평소 독서지도자 자격증이나 독서에 관심 많은 아산시민을 위해 마련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하는 시민들이 많아서 놀랍기도 합니다.

많은 시민들이 독서에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어서 강의하는데 더욱 힘이 나는데요. 수강생 분들 모두 귀한 시간을 내서 참여하는 만큼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열정을 다해서 강의하겠습니다”

  

 

김균우 사서  / 아산시립송곡도서관 

“아산시민들이 아산시립송곡도서관 야간프로그램에 참여한 덕분에 도서관이 한층 더 밝아진 것 같은데요. 저도 직접 야간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좋은 환경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아산시청과 도서관에게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야간프로그램 덕분에 개인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고, 새로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산시립송곡도서관의 ‘2015 송곡도서관 야간 문화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아산시 주요 도서관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산 도서관에서 새로운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서는 건 어떨까요?

 


[아산시립송곡도서관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