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인생을 재미있게 사는 법! 아산시평생학습관과 여성회관에서 찾으세요!

 

 

 

 

행복한 인생! 멋지게 나이를 드는 것! 누구나 바라는 것입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한 가지가 있다면 바로 ‘용기’입니다. 도전하는 용기만 있다면 인생은 지루할 틈이 없을 텐데요.

인생을 재미있게 사는 법을 알고 있는 이들이 아산시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찾았습니다. 삶에 용기를,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평생 재미있게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인생학교! 아산시평생학습관과 여성회관을 소개합니다.

 

 

■ 아산시민의 즐거운 놀이터, 아산시평생학습관에 인생을 재미있게 사는 법이 있다

 

 

아산시민의 평생교육은 우리가 책임진다! 아산시 남부로에 위치한 아산시평생학습관과 여성회관은 수준 높은 학습프로그램과 문화 및 예술공연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평생학습관(http://www.asanlife.or.kr)과 여성회관(http://woman.asan.go.kr)은 각각의 홈페이지에서 수강생을 선착순이 아닌 추첨식으로 선발하는데요. 수강신청은 한 사람 당 2과목까지 가능하며 아산시에 등록된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산시평생학습관 1층은 어학실, 유아 돌봄 교실, 평생학습동아리실, 평생학습관 사무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과 3층에는 도서실, 정보화교육실, 강의실, 세미나실 등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특히 1층의 유아 돌봄 교실에는 보육교사가 상주해 수강생들의 자녀를 돌봐준다는 사실! 학습관 밖에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어 자녀와 함께인 수강생들도 수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산시평생학습관에서 배움으로 인생을 재미있는 사는 법을 알게 된 수강생을 만나 소감을 들었습니다.

 

 

 

김영철 / 아산시

“아들이랑 손자가 미국에 살고 있는데, 대화를 하려면 영어가 필요하겠더군요. 오랫동안 아내와 함께 평생학습관에서 영어를 배우고 있어요. 여기서 배운 게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배움의 기회를 준 아산시에 고맙고, 이곳 관계자분들 에게도 고맙습니다”

 

■ 아산시평생학습관, 총 42개 프로그램 운영… 시민강좌 행복시민아카데미도 진행

 

 

 

아산시평생학습관은 △오카리나 등 취미 △영어회화 등 교양 △리본아트와 커피바리스타 등 기술자격증 등 무려 42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더불어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라는 강좌도 진행합니다. 제가 방문한 21일에는 국민 멘토, 혜민스님의 특강이 있었는데요. 특강 1시간 전부터 극장은 이미 만석! 유명 인상의 명강의를 아산에서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습니다.

 

 

정운 / 아산시

“평생학습관에서 하는 행복시민아카데미 자주 들으러 와요. 오늘은 혜민스님이 온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왔습니다. 사인 받으려고 스님 저서도 챙겨 왔는데요. 다가오는 6월과 9월, 11월에도 시민아카데미가 진행될 예정이니,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 여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여기 다 있네! 아산시 여성회관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아산시 여성회관! 여성회관에는 여성들이 선호할만한 프로그램들이 가득 있습니다. 생활도자기, 생활요리는 물론 홈베이킹, 양식과 한식 조리기능사, 통기타, 한국무용과 해금, 가야금 등을 배울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사군자에 수채화, 유화까지! 총 31개의 강좌를 한번씩만 수강해도 해도1년이 금방 지나가겠죠?

 

 

2층에서는 여성회관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양재&수선 수업이 한창이었는데요. 어느덧 종강이 다가오면서 이제 수강생들은 치마와 바지, 티셔츠와 카디건, 원피스까지 만들 수 있는 실력자가 되었습니다.

평생학습관과 여성회관 모두 프로그램일정에 따라 기본 12주에서 길게는 16주까지 진행되는데요. 높은 경쟁률을 뚫고 교육을 받는 만큼 수강생들의 출석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수강생들의 단합도 좋은 편이어서, 늘 웃음이 끊이지 않는데요. 인맥도 넓히고 재능도 발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오성옥 / 아산시

“아산시 여성회관은 즐거운 삶의 놀이터입니다. 도자기도 배울 수 있고 친구들도 만날 수 있으니까요. 수업 끝나고 수강생들과 같이 밥도 먹고, 차도 마시곤 합니다. 삶의 활력소 같은 곳이라 늘 수업이 있는 월요일과 화요일이 기다려져요”

 

 

아산시평생학습관과 아산시 여성회관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아산 시내를 비롯해 배방과 탕정, 신창, 송악, 도고 등 아산시 대부분의 지역으로 운행을 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버스시간표를 꼭 확인하세요!

 

 

인생을 즐겁게 지낼 준비 되었나요? ‘배움에는 다 때가 있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되었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용기만 있다면 배움의 길은 언제나 열려있으니까요!

인생을 즐겁게 할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모두 모여있는 ‘인생학교’! 아산시평생학습관과 아산시 여성회관의 문을 지금 두드려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