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은빛청춘들의 문화예술이야기! 아산 은행나무길에 실버스킹이 찾아옵니다>

안녕하세요. 삼행시 가족 여러분! 지난 아산시 지중해마을에서 펼쳐진 실버스킹 재미있게 보셨나요? 이번에 10월 22일 화요일 은행나무길에 실버스킹이 찾아오는데요~! 어르신들이 어떤 공연을 준비하였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관련기사]
어르신들이 만들어가는 배움과 나눔이야기! 아산시 지중해마을로 실버스킹이 찾아옵니다!

실버스킹!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실버스킹이란 실버(Silver)와 버스킹(Busking)이 합쳐진 말로 어르신들이 만들어 가는 거리공연문화를 의미합니다.

실버스킹은 누가 하고 공연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바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수강생 어르신들입니다. 아산시노인복지회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내 나이가 어때서>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으로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실버 라이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댄스 스포츠, 우쿨렐레, 동화구연 등 7개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신규 강의를 개설하며 어르신들에게 보다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거듭 발전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오랜 시간 노력하여 배운 결실을 지역사회 주민들과 공연으로 나누기 위해 기획부터 진행까지 어르신들이 모든 과정을 직접 준비하셨다고 해요!

이번 실버스킹 공연은 오카리나, 우쿨렐레, 하모니카로 구성하였는데요. 특히 우쿨렐레는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수업이라고 해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노래 위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어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합니다^^ TV 스타까지 배출하였다고하니! 이번 은행나무길 실버스킹에 가신다면 어르신들의 퀄리티 높은 우쿨렐레 연주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실버스킹 안내
_ 일시 : 10.22(화) 14:00 ~ 16:00
_ 장소 : 아산은행나무길 일원
_ 문의 : 041-544-1401~3

일시 참여반 비고
14:00 ~ 15:00 공연 1.오카리나  
2.우쿨렐레
3. 하모니카
13:00 ~ 16:00 전시 1. 미술  
2. 사진촬영
3. 시가있는풍경
14:00 ~ 16:00 체험부스 1. 종이접기  
2. 한지공예

이번 실버스킹은 10월 22일 (화) 14:00 ~ 16:00까지 아산시 은행나무길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지난 탕정 지중해 마을 공연과 다르게 미술, 시가있는풍경 등 전시도 다양하게 준비하셨다고 해요!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을 배경으로 펼쳐질 실버스킹! 다양한 공연과 이야기가 있는 시간으로 세대간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은빛 청춘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아산 은행나무길 공연장 찾아오시는 길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