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기다리며]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을 둘러보다


혹시 예전에 진행했던 <삼행시야! 취재를 부탁해 이벤트> 기억하시나요? 이벤트 당시 은행나무길에 대한 다양한 취재요청이 많았었는데요. 청명한 하늘이 기분좋게 느껴지는 어느 가을날~ 112일에 예정된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을 앞두고 아산의 명소~ 은행나무길 취재를 다녀왔습니다!  ( -_-)┘헛둘헛둘

_ 관련 콘텐츠
[삼행시 이벤트] 삼행시야 취재를 부탁해https://www.samsungnanocityoy.com/1326

 

[삼행시 이벤트] 삼행시야 취재를 부탁해!(도서문화 상품권 이벤트 1만원 5명)

▼▼▼ 아래의 이벤트 설문지 작성 후 꼭 제출버튼을 눌러주세요 ▼▼▼ 로드 중... ※ 설문지 작성 후 파란색 제출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삼행시야 취재를 부탁해! 그동안 아산&천안의 궁금했던 점을 남겨주세..

www.samsungnanocityoy.com

 


사계절 중 특히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 아산은행나무길!
아산은행나무길은 산림청과 생명의 숲 국민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거리숲 분야 에서 어울림상을 수상하였으며, '전국의 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전국에서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는 은행나무길에서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112일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페스티벌이 진행 되기 전 삼행시와 함께 미리 가을을 시작하는 은행나무길로 떠나볼까요?


저희가 찾아간 날은 가을이 막 시작하는 시기로 노란 은행나무 거리를 볼 수 없었지만, 맑고 높은 가을 하늘과 푸르른 나무가 주는 기분좋은 풍경에 마음 가득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무엇보다 은행나무길은 현재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고 있어 여유롭게 걸으며 풍광을 즐길 수 있는데요. 필자도 오랜만에 따뜻한 햇살과 여유를 즐기며, 은행나무길 한가운데서 어느새 다가온 가을을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은행나무길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사계절이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문화공간도 함께 자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는 아산문화재단은 2015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을 받아 은행나무 길에 자리를 잡은 이후 다양한 문화나눔을 통해 거리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하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아산문화재단은 지역의 예술단체 및 시민동아리 연습을 위해 '뽐나게 연습실'이나 '도란도란 커뮤니티실' 을 개방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색전시를 위해 '바스락 전시실'도 마련되어있답니다. 이외에도 삼행시를 통해 자주 소개드렸던, '소소한 콘서트'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아산문화재단이 은행나무길을 찾는 시민들의 문화감성을 채우기 위해 준비하는 나눔활동이라는 점~!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14시에 소소한 콘서트가 다시 개최된다고 하니, 자연이 주는 가을의 감성과 함께 콘서트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을 배경으로 퀄리티 있는 공연까지 본다고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말랑말랑해지는 기분이네요.


마음이 말랑말랑해지는 감성을 전하는 문화재단을 지나고 나면,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아산시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는 2015년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후원금으로 아산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개관하였답니다.

_ 관련콘텐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함께하는 아산 가을 행사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영수증 파헤치기
https://www.samsungnanocityoy.com/946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함께하는 아산 가을 행사,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영수증 파헤치기!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후원금 사용 내역 알아보기! 2013년부터 매년 가을, 아산 신정호에서 열린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시민들의 참가 금액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1:1 매칭 그랜트 기부를 진행..

www.samsungnanocityoy.com

 


현재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에는 커플용 자전거
30, 일반 자전거 90, 두발 아동용 50, 네발 아동용 30, 가족용 자전거 11대가 운영 중이며,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최근 안전모를 50개에서 200개로 늘렸다고 하니, 자전거를 사용하실 때 안전을 위해서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외 대여순서 및 대여료 등은 현장에 가시면 자세하게 안내가 되어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대여한 자전거는 은행나무  아래 곡교천변 자전거전용 도로에서 즐기시면 되는데요지금은 아름다운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꽃길을 이루고 있답니다.

 여러분은행나무 길에서 대여한 자전거는 온양온천  자전거 대여소에서도 반납 가능한데요혹시신나게 라이딩 하시다 멀리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은행나무길에 은행나무는 몇 그루나 있을까요? 예전에 삼행시야 취재를 부탁해에서도 나왔던 질문인데~ 아신시문화관광 홈페이지에 따르면 현재 은행나무길에는 총350여 그루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2019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발에 참여하여 정해진 코스를 걷게 된다면 몇 그루의 은행나무를 지나게 될까요? 꼭 필요한 정보는 아니지만 왠지 궁금하시죠? ㅎㅎ

 


..만 정확한 수량은 다음 주 삼행시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을 미리 걸어보다!' 포스팅을 통해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유는~ 금주 삼행시 이벤트가 바로 몇 그루인지 맞추는 것이기 때문이죠. 다만, 힌트를 드리자면, 'ㅇㅂㅍㅅㅅ'개 입니다.^^ 다들 몇개인지 감이 오시나요? ㅎㅎ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주를 기대해주세요.


가을의 기분좋은 하늘이 점점 높아지는 요즘, 노란색으로 물들어갈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시다면, 1025일부터 진행되는 은행나무길 축제와 112일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에서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삼행시 아산이 여러분의 2019년 가을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가득하시길 응원합니다^^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