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아산 아이들에게 전해진 따뜻한 새해 선물,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지역아동 문화공연 관람 지원으로 만난 <안녕, 스크루지>

삼성전자 사회공헌활동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아시나요? 인사이드 아웃은 주인공 라일리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속 캐릭터들의 에피소드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성장기 소녀인 라일리가 과거 가족, 친구들과의 좋은 추억을 통해 인격이 형성되는 모습이 영화 속에서 그려지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활동과 경험에서 나오는 좋은 기억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좋은 거름이 되어 아이들이 보다 밝게 자라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삼성전자 온양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기해년을 맞아 지역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따뜻한 선물을 전했는데요. 아이들의 웃음과 밝은 에너지로 활기찼던 그 현장을 함께 살펴보시죠!

 

 

■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새해 선물, <안녕, 스크루지> 

 

삼성전자 CSR


한 해의 끝자락,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4층에 있는 작은 극장 <문화홀>에 파란 조끼를 두른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봉사단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인연을 맺어온 지역 아이들을 위한 새해 선물 <안녕, 스크루지> 공연 관람 지원 때문이었는데요. 오늘 공연 관람 지원에 나선 임직원들은 모두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분들이었습니다. 준비를 마친 임직원들은 들뜬 모습으로 아이들이 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삼성전자 사회공헌활동

삼성전자 온양 사회공헌활동

삼성전자 온양 사회공헌활동


웃음소리와 함께 지도 선생님의 안내를 받으며 아이들이 공연장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아이들은 평소 봉사활동을 통해 자주 만났던 임직원들에게 밝게 인사를 건넸는데요. 오늘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도 저마다 활동했던 아동센터의 아이들에게 환한 미소로 안부를 물었습니다. 따뜻한 미소로 서로 포옹하며 안부를 묻는 모습에서 나눔으로 생긴 깊은 유대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2018년 한 해 동안 아이들을 위해 봉사한 임직원 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삼성전자 설비혁신그룹


▲최성원 님 /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설비혁신그룹

설비혁신그룹 내의 <샘이나>라는 봉사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글로벌가족지원센터의 아이들과 배방지역아동센터 두 곳에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이 장난도 많이 치고 개구지지만, 저를 찾을 때마다 무척이나 뿌듯합니다. 다양한 봉사활동이 있지만 아이들에게 밝은 웃음을 전하고, 대화할 수 있어 지역아동센터 봉사에 계속 참여할 생각인데요. 문화공연 관람 지원처럼 아이들이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도와주고 싶습니다. 

 

안녕 스크루지

안녕 스크루지

극단 크레파스

안녕 스크루지

 

오늘 아이들에게 선물된 <안녕, 스크루지>는 구두쇠 할아버지 스크루지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경제관념을 재미있게 심어주는 아동 뮤지컬인데요. 관객과 소통하며 진행되는 무대 구성으로 러닝타임 동안 지루할 틈이 없는 뮤지컬입니다. 극단 크레파스 배우들의 노하우가 담긴 연기로 아이들은 금세 뮤지컬에 빠져들 수 있었죠. 아이들은 목청이 떨어져라 대답하고 환호하며, 뮤지컬을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삼성전자 나눔활동

삼성전자 봉사활동

삼성전자 CSR


뮤지컬이 끝나갈 때쯤 공연장 밖에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들이 아이들에게 전할 깜짝 선물을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공연을 재미있게 보고 나온 아이들이 선물을 보자 환하게 웃으며 뛰어왔습니다. 꼬마 친구들은 따뜻한 미소로 선물을 나눠주는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연신 인사를 건넸는데요. 현장은 아이들과 임직원들이 만들어가는 웃음에 훈훈한 새해 분위기가 가득했습니다. 

 

삼행시 아산

삼행시 아산

삼행시 아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들은 혹시나 잃어버릴까 선물을 꼭 껴안고 떠나는 아이들을 따라가며 끝까지 새해 덕담과 인사를 전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사회공헌센터는 아이들이 탑승한 버스에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추가로 나눠주며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새해의 시작, ▲배방지역아동센터 ▲신창초나눔교실 ▲송악반딧불이지역아동센터 등 약 100여 명의 친구들에게 따뜻한 새해 선물을 전할 수 있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앞으로도 지역 아이들과 다문화 가정, 노인 분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지역 이웃들을 위해 활약하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2019년 기해년도 큰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문화홀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