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젊음의 거리! 천안 신부동에서 예술과 롤러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아라리오갤러리, 로라랜드 등)


매서운 폭염이 한풀 꺾이고, 높은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한낮에는 여름 더위가 한창이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서늘한 바람이 불어와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데요. 시원해진 날씨 덕분인지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즐기거나, 산책,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집 밖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천안 최대의 중심지이자 백화점, 영화관, 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는 신부동 젊음의 거리를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천안 젊음의 거리, 신부동에서 멋진 데이트와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도심 속에서 예술을 만나다! <천안 아라리오갤러리> 

 


신부동에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아라리오갤러리인데요. 삼행시에서 얼마 전에 자세히 소개됐던 아라리오갤러리는 신부동에 위치한 백화점을 지나 조금만 올라가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천안 신부동 약속의 장소로 손꼽히는 빨간 가방에서부터 거대한 철탑, 인체의 신비로움을 담은 조형물까지 굉장히 큰 크기의 예술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죠. 천안 아라리오갤러리는 현대 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미술 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젊음의 거리를 즐기기 전, 아라리오갤러리에서 예술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관련 링크: 다채로운 현대미술 전시회를 접할 수 있는 천안 아라리오갤러리

  


천안 신부동에 유동인구가 많은 이유는 대중교통시설이 발달했기 때문인데요. 천안 신부동에는 고속,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캐리어와 배낭을 메고 떠나는 여행객들의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속,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신부동 문화거리가 있는데요. 신부동 문화거리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삼행시에서 소개됐던 천안 문득페스티벌 역시 신부동 문화거리와 가까운 공원에서 진행됐었죠.

 

※관련 링크: 청소년을 위한 축제! 천안 문득페스티벌

 

 

■ 추억의 롤러를 타며 더위를 이겨내요! 천안 신부동 롤러장 <로라랜드> 

 

[로라랜드 모습]

 

천안 신부동에는 더운 여름날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고, 사계절 내내 즐길 수도 있는 특별한 놀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추억의 롤러를 탈 수 있는<로라랜드>인데요. 롤러스케이트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로라랜드에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들이 롤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특히, 롤러장 내에서 울려퍼지는 추억의 X세대 가요들이 더욱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줬는데요. 친구, 연인뿐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온 가족이 와도 좋기 때문에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로라랜드 가는 길]

 


이처럼 천안 신부동 거리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천안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해 더욱 찾기 쉬운 곳이죠. 퇴근시간 친구와 저녁을 즐길 곳이 고민이라면, 부모님과 특별한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연인과 멋진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천안의 중심지, 천안 신부동 젊음의 거리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천안 신부동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