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 돋보기 손톱깎이 등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즐비한 실버용품 전문매장 <천안 은빛행복마트>를 소개합니다.

 

이미 고령 사회에 진입한 대한민국은 2025년에는 고령 인구 비율이 20%까지 증가해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에 발맞춰 사회 곳곳에서는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도 노인일자리센터를 지원하고, 건강플러스와 같은 어르신들의 윤택한 노후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데요.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에 보탬이 될 또 다른 시설이 지난 1월 천안에 오픈했습니다. 바로 실버용품 특화 전문매장 <은빛행복마트>인데요. 노인용품을 한곳에 모아둬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까지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럼, 은빛행복마트에서는 어떤 물품들이 판매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관련 링크: 아산동부노인복지관의 웰라이프 건강플러스!

 

 

■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 <은빛행복마트> 

 

 

은빛행복마트는 천안 역전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9일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장했는데요. 1층은 실버용품 전문매장이 리모델링을 마쳐 운영되고 있으며, 2층은 고객쉼터와 고객지원센터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실버용품 전문매장인 1층을 둘러봤는데요. 그냥 보기에는 여느 마트와 다름없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매장에 구비되어 있는 물품들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보행기부터 지팡이, 목욕 의자, 미끄럼방지매트, 노인 전용 신발까지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진열된 각양각색의 물건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돋보기 손톱깎이>라고 하는데요. 손톱깎이에 돋보기가 달려있어 눈이 침침한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손톱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손을 많이 떠는 어르신들을 위한 <약 먹는 약 컵>도 있었죠. 치매 어르신을 위한 제품도 있었는데요. 치매 인형 카보짱은 어느 곳을 터치하느냐에 따라 대화 내용이 달라져 치매 어르신의 친구가 되어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돋보기 독서대, 틀니 보관함, 고관절을 지켜주는 쿠션 팬츠까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 천안 역전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실버용품 전문매장 

 

 

90년대 천안 역전시장은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인파가 몰렸었습니다. 하지만 IMF 이후 침체기에 접어들었는데요. 천안 역전시장의 부흥을 위해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은빛행복마트가 개장하게 됐습니다. 은빛행복마트는 실버용품뿐 아니라 시장협동조합에서 직접 생산하는 전통발효식품과 일반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일반인도 방문하여 원하는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은빛행복마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김진국 님 / 천안 역전시장 상인회 회장

우리나라가 고령사회에 진입했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전문 노인용품점이 많지 않습니다. 이곳은 천안역과 가깝다 보니 노인 분들이 무료 전철을 이용하여 쉬엄쉬엄 오셔서 편하게 실버용품도 구경하고, 일상용품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올해 리모델링을 통해 노인뿐 아니라 천안 역전시장을 이용하는 고객 분들을 위한 고객쉼터까지 마련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손희철 님 / 천안 역전시장 상인회 사무국장

은빛행복마트에는 노인 환자분들을 집에서 케어 하실 때 도움이 되는 의료용품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요양등급을 받으신 어르신들의 경우 증빙 서류를 지참하시면 보험공단의 혜택을 받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실버용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하고 있는 생활용품 역시 마진을 최소화하여 도매매장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은빛행복마트에서 실버용품도 구매하시고, 생필품도 저렴하게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은빛행복마트를 둘러보니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제품명과 가격이 큼직큼직하게 적혀있어, 눈이 침침한 어르신들이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시장은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항상 정감이 가는데요.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온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용품 전문매장, 은빛행복마트!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해, 저렴하게 생필품을 구매하기 위해 은빛행복마트로 마실을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따뜻한 정이 넘치는 천안 역전시장도 덤으로 구경하시며 재미있는 쇼핑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은빛행복마트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