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아산 겨울 명소는 바로 이곳! 설경이 아름다운 호서대학교로 겨울 여행 떠나요!

 

지난 11월 26일, 전국적으로 첫눈 소식이 전해지면서 거리 곳곳을 눈 꽃이 가득 채웠습니다. 창 밖으로 펼쳐진 설경에 겨울 여행을 계획한 분 많을 텐데요. 아산에는 겨울이면 더욱 아름다운 명소이자 데이트 코스로 주목 받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깔끔한 시설로 유명한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인데요. 지금부터 스토리텔러와 함께 호서대학교로 겨울 여행을 떠나 볼까요?

 

 

■ 아산으로 떠나는 겨울 여행! 설경 명소와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는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는 아산시 배방읍 호서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방부 평가 ‘2015년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호서대학교는 지역 인재 양성으로 명성이 높은데요. 겨울에는 아름다운 캠퍼스로도 유명합니다. 눈 소식이 있는 날이면 캠퍼스 전체가 하얀색으로 물들어 아름다운 장관을 만들기 때문인데요.

함박눈 소식을 접하고 방문한 호서대학교는 명성대로 겨울 나들이를 온 방문객들을 쉽게 만날 수 있었는데요. 캠퍼스 곳곳에 자리한 설경 감상 포인트! 함께 살펴 볼까요?

 

호서대학교 설경의 절정을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중앙잔디광장입니다. 호서대학교 자랑거리인 중앙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중앙잔디광장은 겨울이면 눈이 소복이 쌓여 눈사람과 눈싸움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인데요. 폭신한 눈밭에 누워 겨울을 만끽하는 것도 좋겠죠?

 

 

중앙잔디광장의 동쪽으로 걷다 보면 호서대학교의 명물, 세출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출호는 드넓은 호수를 울창한 나무가 둘러싸고 있는데요. 나무 뒤편에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의 쉼터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꽁꽁 언 호수 위로 눈이 쌓여 한 폭의 그림 같은 겨울 풍경이 펼쳐진다는 사실! 하절기에는 분수가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호서대학교의 또 다른 호수, 나래호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설경 포인트인데요. 호서대학교 기숙사 옆에 위치한 나래호는 비교적 아담한 크기지만 뛰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나래호 다리는 캠퍼스 내 최고의 데이트 장소로 손꼽힌다는 사실! 사진만 보아도 겨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죠?

 

 

■ 호서대학교에 새롭게 탄생한 ‘인산홀’(장영실관)도 놓쳐서는 안 될 코스!

 

 

호서대학교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뿐 아니라 멋진 외관을 자랑하는 건축물이 많은데요. 그 중 올해 완공된 신축 도서관, 인산홀(장영실관)이 첫 손에 꼽힙니다. 인산홀은 ▵도서열람실 ▵자습실 ▵컴퓨터실 ▵카페 ▵편의점 등을 갖췄는데요. 세련된 구조와 쾌적한 시설로 학생들의 학습과 휴식을 책임지는 호서대학교 대표 건축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인산홀은 벽면은 독특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끄는데요. 대학교 상징과 교훈들이 세계 각국의 언어로 적혀 있습니다. 인산홀에 방문한다면 옥상을 꼭 올라가세요! 하얀 설원이 펼쳐진 캠퍼스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러와 함께 둘러본 호서대학교의 겨울 풍경! 어땠나요? 다가오는 연말, 사랑하는 사람과의 만남을 계획한다면 호서대학교를 방문해 겨울 여행을 즐기세요!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