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아산 꽃구경 명소, 벚꽃에 취한 순천향대학교로 봄나들이 떠나요!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계절의 여왕 봄이 되면 벚꽃 엔딩을 부르며 봄 나들이 장소를 찾게 되는데요. 진해와 경주, 여의도 등과 같은 벚꽃 명소가 아산에도 있습니다. 아산 꽃구경 명소이자 데이트, 봄 나들이 코스로 주목 받고 있는 곳, 바로 캠퍼스가 예쁜 대학으로도 유명한 순천향대학교인데요. 순천향대학교 벚꽃, 함께 만나러 가볼까요?

 

 

■ 멋진 캠퍼스와 아산 데이트 코스로 이름난 대학, 순천향대학교

  

 

아산시 순천향로에 위치한 순천향대학교는 아산시를 대표하는 벚꽃놀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순천향대학교에는 1978년 개교 당시에 심은 벚나무 800그루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봄이 오면 캠퍼스 전체가 하얀색으로 물들며 아름다운 장관을 만들어냅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도 순천향대학교 캠퍼스 곳곳에서 봄나들이에 나선 방문객들 쉽게 만날 수 있었는데요. 모두들 돗자리를 펴고 따스한 햇볕을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아산시의 벚꽃 명소이자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순천향대학교! 지난 4월 8일 순천향대학교는 재학생들과 지역 시민이 함께 하는 '청춘, 벚꽃에 취하다'란 작은 축제를 개최하기도 했는데요. 그 덕분에 순천향대학교를 방문한 시민과 캠퍼스를 공유하는 대학생이 어우러져 벚꽃을 감상하는 모습이 더욱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순천향대학교의 동문을 지나 걷다 보면 40년이라는 긴 세월을 보낸 커다란 왕벚나무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풍성하고 화려한 벚꽃들이 하얀 터널을 만들어내며 동화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이 아름다운 벚꽃터널의 좌측에는 넓은 잔디밭을 자랑하는 피닉스 광장이 있는데요. 피닉스 광장을 중심으로 만개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닉스 광장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가족의 소풍 장소로도 안성맞춤이겠죠? 피닉스 광장 주변에 둘러앉아 도시락을 나눠먹으며 봄을 만끽하는 시민들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 순천향대학교에서 봄을 더욱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순천향대학교는 아름다운 벚꽃들이 가득해 캠퍼스 어디서든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도 벚꽃 풍경을 더욱 멋지게 촬영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 사실! 피닉스 광장을 따라 길을 올라가다 교육 과학관 방면으로 걷다 보면 나오는 벤치가 바로 벚꽃 촬영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곳은 피닉스 광장의 벚꽃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카메라에도 다 담을 수 있는데요. 벤치에 앉아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겠죠?

  

 

순천향대학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의 또 다른 묘미! 그것은 바로 낭만적인 야간 벚꽃놀이입니다. 순천향대학교 캠퍼스는 벚꽃길을 따라 조명을 설치해두었는데요. 낮에 즐기는 봄나들이와는 또 다른 몽환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순천향대학교는 저녁 식사를 마치고 가벼운 산책과 운동에 나선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이만하면 아산 시민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나들이 명소로 불릴만하죠?

 

이날 순천향대학교를 찾은 시민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볼까요?

  

 

이진용 / 아산시

“집과 가까운 거리에서 아름답고 화려한 벚꽃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합니다. 아산에 이렇게 예쁜 풍경을 가진 순천향대학교가 있어서 봄이 오면 늘 가족, 친구들과 함께 봄나들이에 나서고 있는데요. 굳이 멀리까지 나가지 않아도 꽃을 감상하며 몸과 마음에 위안을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이곳으로 소풍 나오고 싶어요~”

  

 

순천향대학교는 화사하게 피어난 벚꽃 아래서 기념촬영 하며 추억을 남기려는 상춘객들로 가득했는데요. 매년 봄이 되면 순천향대학교는 빼어난 경치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벚꽃이 지기 전, 순천향대학교를 방문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봄의 활력을 느껴보세요!

 

[순천향대학교 찾아오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