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주말 나들이로 가볼 만한 아산 가을 축제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곡교천 은행나무길이 유명한 아산으로 가을 여행을 떠나보세요



사계절 중 가장 짧지만, 여운이 길게 남는 가을입니다. 공활한 하늘과 맑은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이 계절이 더디게 가기만을 기다리게 되는데요. 특히 아산은 곡교천 은행나무길이 유명해서 가을 여행지나 가을 출사지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가을에 더욱 아름다운 아산에서는 올가을에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데요.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 페스티벌부터 건강과 나눔이 함께하는 워킹 페스티벌, 전통마을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짚풀문화제까지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남은 10월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아산 가을 축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열리는 축제 1) 제3회 은행나무길 축제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아산 명소인데요.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아산 은행나무길에 방문 예정인 분들을 위해, 은행나무길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 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3회 은행나무길 축제가 10월 12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토요일에 진행됩니다. 가을 문화 축제인 은행나무길 축제에서는 은행나무길을 무대로 하여 주제별로 개성 있는 공연들이 펼쳐지는데요. 공연뿐 아니라 전시, 체험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한가득 펼쳐진다고 합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culture.asan.go.kr/_ginko/)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행시 블로그의 고혜린 스토리텔러가 발 빠르게 취재해온 아산 은행나무길 축제 컨텐츠로도 축제의 현장을 미리 만나보세요!

※관련링크: 푸르른 하늘 아래 은행나무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아산 가을축제! 소중한 사람들과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아산 은행나무길 축제 속으로!
 

 

■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열리는 축제 2) 2017 아산시 자전거 대행진

 


은행나무길 축제를 통해 감성을 충전했다면, 이번에는 곡교천을 따라 달리며 건강을 충전할 시간! 아산시에서 개최하는2017 아산시 대행진은 10월 21일 토요일 오전 9시 20분, 곡교천 야영장에서 진행되는데요. 자전거가 없는 분들은 아산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에서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하여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인 코스는 10km, 동호인 코스는 16km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행사입니다. 자전거 묘기, 댄스 공연 등의 공연 프로그램과 은행나뭇잎 책갈피 만들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열리는 축제 3)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아름다운 계절,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가을 축제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아산시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은 10월 28일에 진행됩니다.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은 행사에 참가만 하여도, 아산시 복지기금 후원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은행나무길을 걷고, 이웃에 따뜻한 온정을 나눠볼까요? 터보, 홍진영, 에이프릴의 축하공연도 놓치지 마세요! 참가신청은 10월 22일까지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홈페이(http://samsungwalking.com)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관련링크: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곡교천 은행나무길을 걷고, 나눔의 기쁨도 누려요!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참가신청 방법 및 행사 프로그램 안내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가는 길]


 

■ 5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전통마을! 아산 외암민속마을에서 펼쳐지는 짚풀문화

 


고즈넉한 아산 명소인 외암민속마을에서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짚풀문화제가 열리는데요.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는 가을걷이를 끝낸 주민들이 실제 거주하는 초가집 이엉을 잇고, 수확한 곡식을 탈곡하는 등 함께하는 체험축제입니다. 짚풀문화제라는 축제 주제에 맞게 짚공예 전통공예나 전통매듭체험도 해볼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500년 역사를 가진 전통마을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들이 풍성합니다. 특히 조선시대 전통혼례, 전통성년례, 사물판놀음, 과거시험 등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과거의 행사들이 그대로 재연된다고 하니, 아이들의 체험학습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세부 일정은 아산 외암민속마을 홈페이지(oeam.co.kr)통해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자연의 아름다움과 추억이 숨겨져 있는 아산 나들이 명소! 놀며, 배우며, 자연을 느끼고싶다면 지금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로 떠나라!
 

[아산 외암민속마을 가는 길]


 

 

■ 끼 많은 학생들의 공연이 펼쳐지는 2017 행복나눔 감성톡톡 페스티벌

 


마지막으로 아산교육지원청이 개최하는 2017 행복나눔 감성톡톡 페스티벌이 오는 28일과 11월 4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열립니다. 행복나눔 감성톡톡 페스티벌은 합창, 관현악, 통기타, 밴드 등 아산지역 학생들과 교원, 지역주민들의 무대로 구성된 지역연계 거리공연인데요. 상반기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후원하는 배방중학교 해피드림 밴드도 참여하여 멋진 무대를 펼쳤습니다. 아산지역의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인 만큼, 행복이 넘치는 음악 축제입니다.

 

※관련링크: 해피드림 밴드를 시작하고 우리 아이들이 달라졌어요! 배방중학교 학생들에게 찾아온 기적 같은 선물, 해피드림 밴드의 멋진 공연을 소개합니다!
 

[아산 온양온천역 광장 가는 길]


 


지금까지 10월부터 11월 초까지 이어지는 아산의 가을 축제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산 현충사에서도 10월 28일과 29일 이틀간 가을 단풍맞이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오로지 이 계절에만 만나볼 수 있는 행사들인 만큼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산 곳곳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에서 가을의 정취를 온전히 만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