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겨울철 신정호의 색다른 매력을 알아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색의 모습을 가진 아산 신정호 관광지 이모저모 둘러보기

 


점점 추워지는 겨울, 끝나가는 2016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아산 이야기는 신정호 관광지입니다. 지금까지 신정호에서 이루어진 별빛축제, 광복절 기념행사와 같은 다양한 행사들이나 신정호 관광지 내에 있는 수영장, 산책로 등의 소개는 굉장히 많았는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그런 행사나 신정호 내에 시설물에 대한 것이 아닌 신정호 관광지 자체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신정호라는 이름은 많이 언급되었지만 정작 신정호 관광지에 관한 소개가 많지 않아 궁금해하실 수 있는 분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번 취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봄, 여름, 가을의 신정호를 많이 보고 찾지만 그에 못지않게 겨울의 신정호 또한 매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겨울이라고 집에만 있기 지루하고 따분할 때에는 신정호로 소복이 내리는 눈을 맞으러, 간단한 조깅을 즐기러 가보는 것 어떨까요? 겨울의 신정호 관광지 둘러보기! 지금 시작합니다.

 

 

■ 신정호 관광지 필수 코스! 어른부터 아이, 장애인까지 모두를 위한 자전거 대여

 


신정호라는 단어를 던졌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면서 꼭 해봐야 하는 필수 코스! 바로 자전거 대여입니다. 아산시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대여소는 신정호, 온양온천 역 이렇게 두 곳에서 운영되고 있는데요. 동시에 온양온천 역-신정호 가는 길마다 자전거 도로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자전거 이용 시 자유롭게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대여 기준은 1인당 1대로, 2시간 사용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여 조건에 신분증 지참이 필수이니 꼭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사진에는 자세히 나와 있지 않지만 자전거 종류가 성인용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자전거, 심지어 장애인을 위한 자전거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남녀노소나 연령과 관계없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정호 관광지에 있는 의미 있는 동상들 (이충무공 동상, 평화의 소녀상)

 


제가 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 중 하나는 바로 신정호 관광지에 있는 두 개의 동상인데요. 신정호 관광지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이충무공 동상과 이충무공 동상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는 평화의 소녀상입니다.

먼저 이충무공 동상은 1997년 이충무공 탄생 4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1년여의 공사 끝에 준공하여 충무공 표준 영정을 기본 모델로 문화관광부의 고증 아래 제작되었습니다. 8.5m라는 굉장한 높이를 가지고 있으며, 영웅 이순신의 완벽미에서 인간 이순신의 모습이 드러나는 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님의 기개 덕분인지 동상의 크기 때문인지 동상에서 위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평화의 소녀상입니다. 신정호의 평화의 소녀상은 2016년 3월에 제막되어 아직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아산시 평화의 소녀상은 정부의 도움 없이 시민과 120여 개 기관·단체에서 2천여 명이 추진 위원으로 참여해 성금 5천500여 만 원을 모아 건립되었습니다. 아산시 평화의 소녀상은 신정호 관광지를 찾는 시민들이 편안한 휴식과 함께 역사의 아픔을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돋움하게끔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뜻깊은 소녀상이 신정호 관광지에 생김으로써 신정호를 찾는 타 지역 사람들, 아산 시민들 모두 역사를 잊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 아름다움을 뽐내는 음악분수와 각종 행사가 열리는 신정호 야외음악당

 


다음으로는 신정호 잔디밭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음악분수와 야외음악당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음악분수는 무지개 빛깔의 음악에 맞추어 아름다운 물줄기를 연출하는 분수입니다. 직경 43m의 분수대와 조명 160여 개, 파워앰프와 스피커 등을 설치하여 음악소리에 맞춰 분수가 뿜어지고 조명이 조절되는 등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여 보는 이들이 감탄을 내뱉기도 합니다.
운영기간은 매년 4월~10월이고 1회 분수가동 시간은 30분으로 월별로 가동시간이 다르니 미리 알아보고 가신다면 좋은 구경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12월이기 때문에 분수를 보지 못했는데요. 그래도 음악분수대의 모습이 아름다워서인지 분수가 나오지 않고 음악만 흘러나왔음에도 흡족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야외음악당인데요. 신정호에서 열리는 대부분의 행사가 이뤄지는 곳이라고 봐도 무방할 만큼 이곳에서 각종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국에서도 아름다움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는 주말에는 각종 공연을, 주 중에는 영화 상영을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예술인 및 청소년들에게 장소를 제공하여 아산시 공연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넓고 탁 트인 야외에서 시민들이 색다른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특색있는 문화공간으로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진행되는 행사나 축제가 거의 없어 야외음악당에서 겨울을 만끽할 기회가 매우 적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 신정호 관광지 안의 조각공원부터 수려한 경관의 신정호 주변 산책로까지!

 


이번에는 앞서 계속 소개 드린 신정호의 시설들이 아닌 신정호 관광지 내에 있는 조형물들입니다. 여러 가지 조형물들을 묶어 ‘조각공원’이라고 칭하고 있다는데요. 신정호 관광지 안에 있는 조각공원은 풍부한 예술적 가치를 지녀 신정호 관광지의 이미지를 더욱 품격있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또 공원 곳곳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공원 이용 시 지루함을 없애주거나 즐거움을 더해줘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각공원 내에는 신정호 관광지를 찾는 아산시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지압 길이 따로 마련되어있었는데요. 짧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중간에 나무로 만든 장애물이 있어 짧다는 느낌보다는 지압의 통증을 덜어주고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신정호 관광지 내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핵심적인 부분들을 봤는데요. 지금부터 신정호 둘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것은 신정호 공원에서 벗어나자마자 바로 옆에 위치한 취사 가능 시설입니다. 이 장소에서는 아산 시민들이 고기를 가지고 와서 구워 먹을 수 있는데요. 어렸을 적부터 아산시에서 자란 분들이라면 누구나 꼭 한 번은 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산시에서는 식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의자와 천막, 평상 등을 준비해두어 이전보다 깔끔히 정비가 되고 위생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추가적으로 유의 사항도 생겼는데요. 사용 가능한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발생된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야하고, 텐트 설치 및 자전거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동반 또한 금지이며 숯 탄 및 숯불 번개탄은 사용 금지이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이야기한 유의사항들을 잘 지켜 많은 분들이 신정호의 또 다른 매력인 이 장소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곳 또한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으시는 장소인데요. 바로 신정호 산책로입니다. 신정호 산책로는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적합하며, 다양한 체험거리와 수목의 아름다움 등을 만나볼 수 있어 커플이나 친구들에게도 놀 거리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산책로는 연꽃 단지, 느티나무 쉼터, 족구장, 농구장, 미로공원 등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코스가 꽤 길게 구성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가볍게 완주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신정호 산책로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각종 꽃내음을 느끼며 신정호수 주변을 산책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는데요. 산책로를 걸으면서 옆으로 펼쳐진 호수의 전경은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겨울의 호수는 잔잔하고 고요해 힐링 받는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는데요. 심신이 지치고 피로하신 분들 집 앞에 있는 신정호 산책로에 힐링하러 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산책로 옆에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 체험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은 수상스키입니다. 지금은 추운 날씨 때문에 수상스키를 타는 사람이 보이지 않았지만 여름에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와서 수상스키를 즐긴다고 합니다. 장비와 옷 모두 대여가 가능하고, 처음 수상스키를 타보는 사람도 친절하게 알려준다고 하니 한번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상 스키뿐만 아니라 신정호 관광지에는 더 많은 체육시설들이 있는데요. 여름에 소개해드린 야외수영장부터 시작해서 농구장, 족구장, 배트민턴장, 클라이밍 등 다양한 종류의 체육시설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이순신 종합운동장 못지않은 곳이 신정호 체육공원인데요. 아쉽게도 몇 가지의 시설들을 제외하고는 많은 시민들이 잘 모르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더 많은 아산시민들이 이런 체육시설들을 알게 되어 더욱 활기찬 신정호 체육공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신정호에 대해 자세히 파헤쳐 보았습니다. 신정호는 알면 알수록 정말 많은 시설들과 즐길 거리가 있었는데요. 추운 겨울 방 안에만 있기 답답할 때 딱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봄, 여름, 가을에만 신정호를 즐기지 말고 겨울에도 한 번쯤 신정호를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