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이열치열 공연 3편과 함께 올 여름 무더위 한방에 날려버리세요! (아산시교향악단, 옐로우 몬스터즈, 이문세)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주르륵 흐르는 6월, 더위와의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벌써부터 사람들은 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는데요. 시원한 곳을 찾아 떠나기보다 이열치열 열정 넘치는 공연과 아름다운 선율로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건 어떨까요? 더위로 무기력해진 여러분들께 활기를 불어넣어 줄 아산 및 천안시 공연 3편을 소개합니다.

 


음악이 흐르는 아산시, 아산시교향악단의 <16회 정기연주회>


매년 정기연주회 및 순회연주회를 통해 아산 시민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는 ‘아산시교향악단’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6월 12일 아산시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제1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합니다.


[출처 : Play DB]

 

아산시 최초의 프로페셔널 오케스트라인 ‘아산시교향악단’은 상대적으로 문화예술 공연에 소외되어 있는 충남지역 곳곳을 찾아가 음악회를 개최하며 아산 시민들의 음악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제16회 정기연주회>에서는 기타리스트 최원호와 함께 한 알찬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 Play DB]

 

이번 공연의 첫 곡은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로 유명한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의 곡 ‘비단 사다리’입니다. 비단을 이어 맞춘 명주 사다리를 통해 두 쌍의 연인이 제 짝을 찾아 결혼하게 된다는 내용의 ‘비단 사다리’는 마치 비단의 감촉을 연상케 하는 부드럽고 산뜻한 멜로디로 시작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발랄하고 경쾌한 선율이 이어지는 이 서곡은 로시니 특유의 밝고 생생한 가락과 풍부한 감정이 듬뿍 담겨 연인들이 함께 듣기에 제격이랍니다.

 

‘짠짠짠짠~ 짠짠짠짠~’

‘KBS 토요명화’의 시그널로 사용되어 우리에게 더욱 익숙한 로드리고의 ‘아랑훼즈 협주곡’이이‘아산시교향악단’의 두 번째 곡인데요. 로드리고가 평생의 동반자이자 음악적 친구인 아내 빅토리아를 위해 쓴 곡으로 기타리스트 최원호와 관현악이 엮어내는 스페인 풍의 정열적인 선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베토벤의 ‘교향곡 제2번 라장조’를 끝으로 <제16회 정기연주회>도 막을 내리게 되는데요. 밥 먹고, 커피 마시고, 영화 보는 뻔한 데이트 코스가 지겨우시다면 ‘아산시교향악단’의 <제16회 정기연주회>와 함께 이색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소리치고 흔들고! 옐로우 몬스터즈와 함께하는 <슬램시티 투어>


[출처 : Play DB]

 

2014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록 노래상과 음반상을 휩쓴 괴물 같은 록 밴드 ‘옐로우 몬스터즈’가 결성 4주년 기념 <슬램시티 투어>에 나섰습니다. 5월 30일 ‘홍대 상상마당’을 시작으로 6월 6일 도쿄 시부야에서까지 공연이 펼쳐지는데요, 이번 공연은 6월 15일 ‘천안 락스테이션’에서 그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진정한 록음악을 하기 위해 결성된 ‘옐로우 몬스터즈’는 홍대 클럽부터 대형 록 페스티벌까지 매년 150회가 넘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 밴드입니다. 이번 공연은 ‘옐로우 몬스터즈’의 다양한 정기공연 및 기획공연 경험을 바탕으로 게스트 없이 오로지 ‘옐로우 몬스터즈’에 의한, ‘옐로우 몬스터즈’만의 공연으로 준비했다는 사실!

 

[출처 : Play DB]

 

‘옐로우 몬스터즈’의 3집 타이틀 곡 ‘Red Flag’와 함께 시작되는 두 시간에 걸친 공연은 ‘I don’t wanna be with you’, ‘앵무새’, ‘Metal Gear’ 등 열정적인 록 음악의 향연 속에 절정으로 향해갑니다. 뜨거운 열기의 슬램존에서 죽자 살자 뛰고 소리치며 노래하다 보면 더위와 스트레스도 안녕~

 

올 여름 무더위에 제대로 맞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옐로우 몬스터즈’의 <슬램시티 투어> 공연을 찾아보세요!



■ <대한민국 이문세>와 함께 떠나는 추억 여행

 

올 6월 20~30대에게 열정적인 ‘옐로우 몬스터즈’의 공연이 있다면 40~50대에게는 추억의 음악으로 그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이문세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31일 뉴욕 공연을 성공리에 마친 콘서트 <대한민국 이문세>가 6월 21일 천안종합운동장을 찾아옵니다!

 

[출처 : Play DB]

 

‘난 너를 사랑하네~ 이 세상은 너뿐이야~’

 

좋은 노래는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 법이죠. 이문세의 ‘붉은 노을’은 세상에 나온지 20여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많은 후배가수들의 리메이크와 응원곡으로 쓰이며 사랑 받고 있씁니다. 이외에도 ‘난 아직 모르잖아요’, ‘사랑이 지나가면’, ‘광화문연가’, ‘이별이야기’ 등 30년의 세월 동안 우리의 추억 곳곳에 묻어있던 곡들을 20여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모두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lay DB]

 

또한 공연 중간중간 노래에 얽힌 사연 낭독 시간이 이어지는데요. ‘별이 빛나는 밤에’ DJ와 수많은 무대를 통해 단련된 그의 유머러스한 화술이 더해져 관객들은 울고 웃으며 공연에 푹 빠지게 됩니다.

이문세는 공연 직전 한 여성팬이 꽃다발과 함께 보낸 사연을 즉석으로 들려주거나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소개하는 등 팬들과의 교감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가수로 유명합니다. 단순히 듣기만 하는 공연이 아닌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문세의 <대한민국 이문세>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