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지역아동들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전해라! 공주로 달려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지역환경안전 지킴이 활동> 현장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안전을 지키기 위해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데요. 특히 아직 대처가 미숙한 아동들에게는 안전에 대한 교육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지역아동들의 안전을 위해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임직원들이 나섰습니다! 바로 지난 2월 17일에 공주시 4개의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지역환경안전 지킴이 활동을 진행한 것인데요. 아이들을 지켜줄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심폐소생술 등의 실습교육까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안전 어벤져스, ‘지역환경안전 지킴이’의 활동을 소개합니다.

 

 

■ 화재 시에도 안전하게! 소방시설을 꼼꼼히 점검하고 조치하기!



공주 지역 아동들의 안전을 위해서 출동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지역환경안전 지킴이들은 이 날 총 4개의 아동센터를 방문했는데요.

우선 화재 시 아이들을 위험으로부터 지켜줄 소방시설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경황이 없어 신속한 대처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래서 비상구와 소화기의 위치를 눈에 잘 띄도록 조치하는 모습입니다.



아동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분말소화기와 화재감지기, 그리고 대피유도등도 함께 설치하였답니다.

아동들은 사고가 발생했을 시 위험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튼튼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이처럼 최선을 다해 소방시설을 점검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지역환경안전 지킴이들 덕분에 아동들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킨다!  

 


다음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보다 특별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실습을 통해 위생관리법과 심폐소생술, 그리고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는 시간이었는데요. 보다 전문적인 지식습득을 위해 위생교육에는 권현 간호사, 심폐소생술에는 조문호 구조사, 그리고 소화기 사용법에는 김일채 소방요원이 지도해주었습니다.

 


위생교육에 대한 강의를 들은 뒤 바로 진행된 심폐소생술 교육, 심폐소생술을 하는 방법을 주의 깊게 듣던 아이들은 직접 강단 위로 올라와 인체모형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도 했는데요. 비록 서투르더라도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참 예뻤습니다.

 


마지막으로 꼭 알아야 하는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서 다같이 실외로 나왔습니다. 설명을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해봐야 실제상황에서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소화기를 처음 사용하는 아이들은 꺄르르 웃으며 재미있어 하다가도 이내 실제 상황인 듯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신속하고 정확하게 화재를 진압하는 모습에 지킴이들의 마음은 든든해졌습니다.



아이들뿐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의 직원들도 의무적으로 실습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지역환경안전 지킴이들의 꼼꼼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었기를 바랍니다.

 

 

    지역아동센터의 안전 보장을 위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



모든 교육을 마치고 지역환경안전 지킴이들이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물은 아이들에게 사고가 발생했을 시에 꼭 필요한 약품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약품을 구하느라 애먹지 않도록 구급함을 든든하게 채운 각종 약품들! 또 아이들이 평소 위생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손 소독제까지 넉넉하게 증정했답니다.

 


오늘 지역환경안전 지킴이들의 활동에 지역아동센터 직원들은 크게 만족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삼성전자에서 공주시까지 찾아와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조치까지 해주셔서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지역아동센터의 소방시설이 미흡한 곳이 대부분인데 더욱 많은 곳에 활동을 해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혀주었습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안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지역아동들의 안전을 위해서 계속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올 3월에도 지역안전 지킴이 활동이 예정되어 있으니, 앞으로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