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같이의 가치] 여름방학! 아이들과 같이, 가치 있는 휴가를 보내자! 체험거리 가득한 영인산 자연휴양림

바쁘게 달려가려던 발걸음에 잠시나마 아이들, 어른에게 방학과 휴가를 통해 휴식을 주는 계절, 여름! 더위는 절정에 이르고 본격적인 휴가철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바다도 좋지만 휴양림의 초록빛 나무 그늘 아래의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는 것! 생각만 해도 시원하지 않나요? 올 여름~ 아이들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도 즐기고, 무더위도 날릴 수 있는 영인산 자연휴양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산의 명산, 영인산 자연휴양림
영인산 자락에 있는 자연휴양림은 산림박물관, 수목원, 스카이어드벤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평소에도 인기가 있는 여행지인데요. 특히, 휴가철&아이들 방학을 맞아 물놀이와 함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3D영상 상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놀이장과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모두 여름방학 맞이 8월 25일까지 진행되니 그전에 꼭 한 번씩 이용해 보세요!

출처 : 영인산자연휴양림 (영인산 자연휴양림 물놀이터)


그 중 제가 발길을 돌린 곳은 바로 산림박물관인데요. 자연휴양림에서 조금 걷다 보면 산림박물관을 안내하는 이정표를 만납니다. 걷는 동안에도 주변이 온통 초록빛 싱그러움으로 물들어 있어 목적지인 영인산 산림박물관의 풍경들도 기대하게 됩니다. 우거진 숲길을 따라 영인산 산림박물관을 향해 걸어봅니다. 잘 조성된 숲길로 되어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산행을 즐기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곳곳에 풀내음이 나들이객들을 마치 반기는 것 같습니다.

출처 : 영인산자연휴양림

산림박물관에 도착하면 뒤편에는 연화봉이 보이고 옆쪽에는 짚라인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요. 필자는 아찔한 길이에 겁이나 짚라인을 타지는 못했지만 돌이켜보니 위에서 바라보는 영인산 풍경이 궁금해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영인산 산림박물관은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본관과 별관으로 구분되어 산림과 임업에 관한 자료와 그 자료를 통한 교육, 산림문화의 창달을 통한 산림문화의 현장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2019년 7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체험행사를 진행중 입니다. 본관 1층에 가보시면 나무로 만들기, 꽃으로 만들기, 그림봉투 화분 만들기 외에도 목공체험으로 장난감과 상자함, 우드스피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비는 1,000원~10,000원으로 다양하며 체험 참여자에게 영인산의 인기 레포츠 시설인 스카이어드벤처 20% 할인권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혜택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영인산자연박물관 홈페이지

영인산산림박물관 공지사항 바로가기
3D영상 상영은 기존 ‘세미의 어드벤처’와 ‘다이노타임’을 상영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휴가철을 맞아 추가로 ‘미니 자이언트’를 상영한다고 합니다. 상영시간은 15~20분 정도, 30분 간격으로 평일 9회, 주말 11회를 상영합니다.

아산의 대표적 휴양명소인 영인산 자연휴양림, 이 속에는 휴양관, 수목원, 물놀이터, 박물관, 레저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체험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안내도

▶영인산 자연휴양림

장소: 충남 아산시 영인면 아산온천로 16-26 영인산 휴양림
입장료: 어른 2,000원 / 청소년 ·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영인산 산림박물관

장소: 충남 아산시 염치읍 아산온천로 16-30
관람시간: 하절기(3월~10월) 오전 10시~오후 6시(입장 마감 오후 5시)
휴관일: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1월1일, 설, 추석 당일
입장료: 무료


TIP. 아는사람은 다 알지만 그래도 혹시몰라 소개하는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앱!
번외로 여름휴가 때 이용하면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휴가철이면 교통정체로 인해 들떠있던 마음도 답답하다면 휴가지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통합교통정보’ 앱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먼저 휴대폰으로 통합교통정보 앱을 다운로드를 하시게 되면 앱 초기화면에서 지도와 도시 간 소요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합교통정보 활용] 
① CCTV 메뉴 접속
② 파악하고자 하는 고속도로 선택
③ 도로 내 구간 선택
④ CCTV화면 바로 확인

외에도 통합교통정보는 국도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휴게소와 졸음쉼터의 위치도 알려준다고 하니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들 휴가철 고속도로 상황, 휴대폰으로 한눈에 확인하여 편리하게 휴가를 즐겨보세요.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