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퍼진 달콤한 향기 기해년 첫 싱싱장터 [아산·천안] 우리지역 딸기를 소개합니다

 

2016년 4월부터 시작한 싱싱장터가 올해로 벌써 4년이 되었습니다. 
(4년 동안 지역 농가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한 싱싱장터 칭찬해~~짝짝짝!) 

지역 농가의 바른 성장을 위한 기회를 드리고 운영되는 싱싱장터가 기해년 첫 준비한 농산물은 아산·천안 
우리지역 딸기입니다! 우리지역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인정받는 싱싱한 딸기가 나온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2019년 3월 8일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퍼진 달콤한 향기의 주인공! ‘
아산·천안 딸기’를 키워낸 농가의 솔직한 인터뷰~ 함께 보실까요? 



아산 딸기농가
___

< 아산딸기농가 / 아산시 영인면 / 문현순님 (우측)>


_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산농가 영*딸기농장의 문현순이라고 합니다.

_ 싱싱장터에 참여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이번에 처음으로 싱싱장터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싱싱장터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어 기분이 좋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직원분들과 지역주민에게 아산의 농산물을 알리고 직거래로 판매할 수 있게 되어서 많이 기쁜상태입니다.^^ 

_ 다양한 농작물 중 딸기를 선택하신 이유는 있나요?
아산의 깨끗한 환경이 가장 큰 이유였어요. 아산의 깨끗한 환경 덕에 일할 때도 청결하고, 딸기도 깨끗하고 신선하게 키울 수가 있었죠. 우리는 소비자에게 깨끗한 딸기를 선보일 수 있다는 것에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어요. 좀 더 자랑을 하면 우리가 깨끗하게 운영해서 그런지 우리 딸기농장에 체험을 오시면 애들부터 어른까지 다들 좋아한다니까요. ㅎㅎ 인터뷰만 하지말고 나중에 꼭 한번 놀러와봐요~

_ ㅎ 꼭 한번 놀러갈께요^^ 근데, 딸기를 세척하지않고 바로 먹어도 안전한가요?
물론이예요. 싱싱장터에서 판매하는 딸기는 아산지역의 학교 급식에도 납품하고 있으며 농약이나 사람에게 해로운 약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더군다나 겨울에는 추워서 나쁜 균이 따로 서식하지 않아요. 덕분에 농약을 치지 않고 재배해도 맛있고 신선한 딸기를 먹을 수 있다니까요.


_ 마지막으로 마무리 한마디만 해주세요.
앞서서도 이야기 했지만, 싱싱장터를 통해서 이런 판매전을 처음 경험해보게 되었는데, 정말 많은 것을 배우네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지금보다 훨~씬 잘 준비해서 나오고 싶네요^^



 

천안 딸기농가
___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귀농 2년차 한*농원의 한상진이라고 합니다. 같이 오신 다른 대표님들은 다들 오래되었는데 경력이 막내라서 제가 인터뷰를 하게 되었네요.ㅎㅎ

싱싱장터에 참여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저는 이런 직접적인 판매전은 처음 참여해보는데, 현장에서 소비자분들과 직접 보니 뭔가 더 에너지가 넘치고, 행복하네요. 저희 천안 딸기가 시장에서 인정을 받아서 다양한 곳에서 찾아주고 있으시지만, 계속 새로운 판로를 찾아야하는 것이 농사꾼의 숙명인데,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시니 기쁘고, 감사할따름이네요.

귀농 2년 차라고 하셨는데요! 딸기를 선택하신 이유는 있나요?
저는 귀농 2년 차로, 적은 하우스 동수로 순환율을 고려했을 때 어떤 작물이 좋을까 고민하던 차에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교육 이수를 받고 딸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지역에서 친환경으로 농작물을 재배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았던 부분도 이유 중에 하나이고요.

_무농약 인증 스티커가 눈에 띄는데요. 

 

이런거 알아주면 농사꾼은 기분이 좋은데... ㅎㅎ. 무농약 인증은 농약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는 가급적 권장 시비량의 1/3 이내만 사용한 농산물이라는 뜻이예요.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키우는 딸기보다 더욱 정성스럽게 키워야 하죠. 그래도 이렇게 최선을 대하서 키웠더니 많은 곳에서 인정해줘서 기분이 좋답니다. 특히 저희 친환경 조합 딸기는 지역의 초중고 급식, 대형마트 납품 뿐만 아니라 지역의 유명 빵집 등에도 공급되고 있는 인정받은 딸기입니다. 특히, 농가원이나 대형마트에서는 자체적으로 품질검사를 하기 때문에 더욱 속일 수 없죠. 무농약 인증 마크를 보시면 믿고 드셔도 됩니다. ^^

_ 마지막으로 마무리 한마디만 해주세요.
직접 소비자 앞에서 이야기를 해보면 배울게 많을꺼야라고 이야기 해주시던 다른 대표님들의 이야기를 이제야 알 것 같네요. 오늘의 판매전은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농부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지역을 위해서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및 조금은 부족했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해주시는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인터뷰를 마치며
___


이번 싱싱장터 포스팅은 참여 농가분들의 인터뷰 위주로 진행을 해보았는데요. 딸기 작은 한 알에 담겨 있는 농가의 마음과 정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기해년 싱싱장터 첫 주인공 '아산·천안 딸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분들의 따뜻한 관심속에 완판을 했다는 기분좋은 소식까지~~ 앞으로도 지역농가의 바른성장과 착한나눔을 위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싱싱장터가 더욱 기분좋은 일들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