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크리스마스를 풍성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겨울 이색 데이트! 충남의 겨울축제 알아보기

충남 겨울축제

12월 충남 축제

크리스마스 축제

충남 겨울 축제

 

12월의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이 연말 계획을 세우느라 정신이 없을 텐데요. 겨울은 크리스마스를 중심으로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계절입니다. 오늘은 연말과 신년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이미 연중무휴로 진행되고 있는 축제의 장이 있는가 하면, 겨울 동안만 진행되는 특별한 축제도 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있는데, 매번 같은 곳에 가서 즐길거리를 찾고 있을 수만은 없겠죠? 그렇다면 다함께 충남의 겨울축제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 알프스 성 동화나라 캐릭터들의 겨울왕국, <2019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얼음분수축제

[출처: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충청남도 청양군에는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 하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있는 <알프스마을>인데요. 이곳에서는 알프스 동화 속을 연상케 하는 겨울축제인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매년 진행되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2018년 12월 22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축제에서는 마치 얼음분수가 만들어 놓은 듯 펼쳐진 겨울왕국 속 눈조각, 얼음조각, 야간개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하얀 눈을 활용한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연인과 추억을 남기기에도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알프스마을

청양 알프스마을

[출처: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칠갑산얼음분수축제에는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 놀이도 있다고 하는데요.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얼음봅슬레이 등의 놀거리와 빙어낚시, 짚트랙, 깡통스키 등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알프스마을의 야간개장이 유명한데요. 화려한 조명 아래에 펼쳐지는 눈과 얼음의 풍경은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연인들에게는 겨울철 최고의 데이트 코스가 되어줍니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청양 알프스마을

[출처: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주간과 야간 모두 아름다운 볼거리가 있는데요. 계획을 잘 세운다면 밝을 때와 어두울 때의 축제를 모두 즐길 수 있겠죠? 알프스마을 주변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 출렁다리 등의 구경거리도 있어 축제를 다 즐긴 후에도 지루할 틈이 없는데요. 숙박 펜션도 내부에 있는 만큼 방문 전 꼼꼼한 계획을 세워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알프스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청양 알프스마을 가는 길]

 

 

■ 크리스마스 감성을 자극하는 빛의 향연, 태안의 빛축제들 

 

태안 빛축제

네이처월드 빛축제

[출처: 태안 빛축제 홈페이지]

 

충남 태안에서는 빛축제들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태안 네이쳐월드에서 진행되고 있는 <태안 빛축제>, 그리고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진행되고 있는 <코리아플라워파크 빛축제>가 그 주인공들인데요. 사실 이 빛축제들은 겨울에만 열리는 것이 아니라 연중 내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12월의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감성과 함께, 더 긴 밤 동안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야간에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진 조형물들을 보며 사진을 남기고, 연인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관련 링크: 태안 빛축제 홈페이지

 

[네이처월드 가는 길]

 

태안 빛축제

네이처월드

[출처: 태안 빛축제 홈페이지]

 

<태안 빛축제>는 <네이처월드>라는 태안의 테마공원에 펼쳐지고 있는 축제인데요. 이 네이처월드에서는 빛축제뿐만 아니라 꽃이 많은 시기에는 꽃축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밤이 길어 빛축제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 여름철에는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입장이 가능했지만, 올해 11월부터는 오후 5시 30분으로 입장을 앞당겼다고 합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 빛축제>도 이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겨울 동안 꽃축제의 시간은 없어졌지만 빛축제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은 더 많아졌다는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코리아플라워파크 빛축제 홈페이지

 

[코리아플라워파크 가는 길]

 

태안 빛축제

[출처: 한국관광공사]

 

충남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는 정말 많은 겨울축제들이 있는데요. 크리스마스와 신정, 그리고 설날까지의 연휴를 이용해 겨울 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올겨울은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1월이 되면 더 많은 축제 소식들이 우리를 기다릴 텐데요. 날씨가 상당히 추워졌지만, 축제와 함께 소중한 추억들을 많이 남겨,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