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2018년 3월부터 즐길 수 있는 천안 문화혜택을 소개합니다! 천안박물관 <영화무료상영 프로그램>과 천안 중앙도서관 <북큐레이션 서비스>!

 

 

추운 겨울 동안 즐기지 못했던 야외활동을 시작하기 좋은 3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3월, 완연한 봄기운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천안에는 2018년 3월부터 문화생활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시작되는데요. 3월부터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마다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거나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마다 주제별로 선정된 책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천안박물관 <영화무료상영 프로그램>과 천안 중앙도서관의 <북큐레이션 서비스>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2018년 3월부터 즐길 수 있는 천안 문화혜택 서비스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일요일은 영화보러 박물관에 가는 날! 천안박물관 <영화무료상영 프로그램>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천안박물관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행시에서도 지루하지 않게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소개했었는데요. 천안박물관에서 2018년 3월부터 매월 2회 영화를 무료로 상영해줍니다. 주말마다 아이들과 어떤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딱 좋은 프로그램인데요. 천안박물관 2층 공연장에서 한 달에 두 번, 일요일마다 애니메이션 영화를 상영합니다. 2018년 3월 4일 귀여운 미니언즈 시리즈1탄인 <슈퍼배드 1>을 시작으로 2018년 10월 21일까지 일요일 오후 2시마다 영화를 상영해주죠.

 

※관련 링크: 고대부터 현대까지! 천안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천안박물관! 지루한 역사 공부는 그만! 천안박물관에서 직접 체험하고 신나게 놀면서 천안을 배워요! 

 

 

별도의 예약 없이 방문하기만 하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극장에 버금가는 대형음향시설과 넓은 시설로 영화관 못지않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데요. 8개월간 총 16회를 상영할 예정이며 <주토피아>, <씽> 등 성인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영하는 영화는 흥행에 성공했던 애니메이션이나 역사와 문화교육에 좋은 작품으로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16회의 영화 모두 전체 관람가로 가족, 연인 모두 일요일마다 영화를 통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영화별 상영예정일은 천안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주 일요일 3월 4일부터 미니언즈 시리즈를 시작으로 문화혜택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 링크: 천안박물관 홈페이지

 

[천안박물관 가는 길]

 

 

■ 문화가 있는 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는 천안 중앙도서관에서 <북큐레이션>을 즐겨요! 

 

 

선선한 봄바람을 맡으며 책을 읽으면 집중이 더욱 잘 되곤 하는데요. 2018년 2월부터 천안 중앙도서관에서 천안시민들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바로 북큐레이션인데요.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에 맞춰 관련된 책을 시민들에게 선별해주는 것입니다. 북큐레이션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데요. 3월에는 3월 8일 여성의 날,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맞춰 <다름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여성, 장애인, 다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도서를 추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천안 중앙도서관]

 

이뿐만 아니라 천안 중앙도서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에 <두 배로 대출> 서비스를 실시하여 도서대출 제한을 최대 20권으로 확대해주기도 하는데요. 북큐레이션과 대출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41-521-3781)으로 문의하거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천안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천안 중앙도서관 가는 길]

 

 

새로운 시작이 있는 설레는 봄에 문화생활을 본격적으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천안시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등 주요 문화시설에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문화생활은 삶을 윤택하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따뜻해지는 봄과 함께 천안시에서 진행하는 각종 문화혜택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