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리

2019년 드림락서 ME래인재 페스티벌을 소개합니다

삼행시 아산스토리텔러 2019. 10. 31. 11:07

지난 11일,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는 아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드림락서 ME래인재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2019년 8월 23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구미, 광주, 의정부, 여수, 수원을 이어 7번째 아산지역에서 2019년 드림락서가 진행되었다.

드림락서는 삼성전자와 지역교육청이 함께 중·고등학생들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토크 콘서트가 결합된 미래인재 페스티벌로 올해 7년째를 맞이했습니다. 2019년 드림락서는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다가오는 미래의 주인공으로 몰랐던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드림락서를 통해 가능성을 발산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부스 활동으로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재미있는 활동들을 통해 ‘나’에 대한 가능성을 재발견하게 해줄 Re:al ME Zone

다양한 기술,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의 기술 발전과 직업 변화가 나를 위해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줄 For ME Zone이다 미래 직업 창직 테크, 문화 콘텐츠를 미리 익혀 직업에 대한 인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좌측 여학생 / 우측 허진 학생>

설화중학교에 재학중인 허진(남자) 학생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드림락서를 통해 많은 것을 체험하고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평소에 수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살려 직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고 하였습니다.

────
세상은 바뀌고 있다! 나를 위해 for me!


다양한 기술,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의 기술 발전과 직업변화가 나를 위해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줄 For ME Zone은 다양한 직업체험, 테크, 큐레이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확실히 나의 10대 시절과 지금의 직업들을 비교해보자면 많고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발전돼가고 있는 기술들에 맞게 직업변화가 그 누구도 아닌, 나를 위해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줄 for me! 존이었습니다.


────
멘토의 포텐 스토리와 야외 무대를 통해 나의 포텐을 터뜨려줄 Poten=ME Zone

2019 드림락서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이다. 바로 멘토링 존입니다! 삼성 직원, 대학생 멘토, 직장인 멘토로 나누어 원하는 멘토에게 멘토의 포텐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 중이신 삼성 임직원 멘토존입니다. 아무래도 지역이, 지역이다 보니, 많은 학생들이 삼성이라는 기업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어 보였는데요. 삼성전자 멘토들도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좋았고 진로를 위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보니, 기특해 보였다고 한다. 비록 조금은 힘들지만 드림락서를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었고 보람참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직업의 대한 조언이 아니더라도 미래를 준비해 가는 학생들을 위해 조언해주는 모습에 감동~

대학생 멘토링존입니다. 다양한 학부의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조언들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인기가 있었던 곳이었는데요. 대학생 멘토링존을 통해 내가 알고 싶었던 대학 학부들의 모습과 평소에 관심 있었던 직업을 위해 어떤 대학의 과를 가야 할지 그곳에서 어떻게 공부를 하는지에 대해 배우니 중·고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 실질적인 멘토존이었답니다.

설화중학교에 재학 중인 박주하, 김서아, 강다은, 주채린 학생은  “연극 영화과에 관심이 많았는데 멘토링 선생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나의 꿈을 목표로 어떻게 공부를 하고 관리해 야 할지 알 수 있게 되었다. 나도 몇 년 후에 대학생이 되면 드림락서의 멘토로 학생들에게 멘토 역할을 해주고 싶습니다!”

직장인 멘토존입니다. 직장인 멘토는 주변에서 쉽게 접해보지 않은 직장인들의 멘토로 진행되었는데요. 쇼호스트, 방송 mc 등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였는데요.

유쾌함이 넘쳤던 직장인 멘토 유태구 방송 MC 님은 서울에서 달려오셨는데, 본인도 “그때 당시의 열정락서에 참여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제는 멘토로써 드림락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어떤 반응일지 너무 궁금했는데 학생들이 열정적이고 참여율이 많아 더 많은 정보를 나눠 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드림락서라는 좋은 자리가 자주 마련되어 많은 학생들이 드림락서를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2019년 드림락서 ME래인재 페스티벌에 참여한 모든 학생이 미래사회 주인공으로써의 자신을 재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충남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진행되었던 2019년 드림락서 ME래인재 페스티벌은 성황리에 맞췄는데요. 삼성전자가 지역사회가 함께 마련한 2019년 드림락서 ME래인재 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본인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나의 잠재된 가능성을 터뜨리고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곳! 2019년 드림락서 미래인재 페스티벌입니다.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