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리

어르신들이 만들어가는 배움과 나눔이야기! 아산시 지중해마을로 실버스킹이 찾아옵니다!

삼행시 아산스토리텔러 2019. 9. 24. 11:01

안녕하세요. 삼행시 가족 여러분 어느덧 무더위가 사라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가을에는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데요. 지역을 대표하는 큰 축제뿐 아니라 동네, 마을마다 소소한 축제들도 펼쳐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실버스킹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실버스킹이란 실버(Silver)와 버스킹(Busking)이 합쳐진 말로 어르신들이 만들어 가는 거리공연문화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실버스킹은 누가 할까요? 바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수강생 어르신들입니다.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는 아산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는데요. 그중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 평생교육 프로그램 <내 나이가 어때서>역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오랜 시간 노력하여 배운 결실을 지역사회 주민들과 공연으로 나누기 위해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준비하셨다고 해요!


────
실버스킹 안내
_ 일시 : 9.28(토) 14:00 ~ 15:00
_ 장소 : 탕정 지중해마을 정문
_ 문의 : 041-544-1401~3

○ 일정

구분 참여반 비고
공연 오카리나  
아코디언
장구난타
전시 및 체험 종이접기  

이번 실버스킹은 9월 28일 (토) 14:00 ~ 15:00까지 아산시 지중해 마을 정문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코디언, 오카리나, 장구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공연만 보면 조금 아쉬울 수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 종이접기 전시 및 체험도 준비하셨다고 해요!

탕정 지중해 마을에서 펼쳐질 실버스킹! 은빛 청춘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당일 실버스킹을 관람하지 못해 아쉬울 삼행시 가족 여러분을 위해! 생생한 현장 담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아산 지중해마을 찾아오시는 길



[실버스킹 관련포스팅]
어르신들의 거리공연, 실버스킹에 도전하는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이 천안 쌍용동에 떴다! 바로가기

▷ 여름철 열대야를 피하기 좋은 아산 신정호에서 들려온 음악소리! 영화 하모니만큼의 감동을 남겼던 <실버스킹: Sil-Vbusking> 무대 바로가기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