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스토리

연인, 가족과 시원한 눈썰매를 타러 떠나보세요! 새롭게 개장한 천안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에서 즐긴 생생한 겨울나들이 후기

삼행시 아산 2018. 12. 18. 15:58


12월부터 2월까지, 꽁꽁 시린 겨울에는 야외나들이 떠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도 있는데요. 눈과 함께 야외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낭만은 겨울에 밖에 만끽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어른, 아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겨울 스포츠의 대명사 눈썰매장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눈에 대한 동심으로 가득한 제 네 살 아이와 함께 직접 신나는 겨울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간 곳은 바로 <천안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인데요.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은 지난 12월15일에 개장해서 점점 더 많은 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눈썰매장을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 지금 함께 보도록 할까요?

 

 

■ 천안에도 눈썰매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천안 상록리조트는 4계절 종합 레저시설로 놀이동산, 워터파크, 눈썰매장, 숙박시설까지 갖추어 가족 여행지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겨울을 맞이해 지난 15일 눈썰매장을 개장했는데요. 저희 가족도 올겨울 첫 나들이로 이곳, 천안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을 찾았습니다. 개장 당일에도 겨울을 즐기기 위해 나선 많은 사람으로 눈썰매장은 북적북적했는데요. 우선, 천안 상록리조트 주차장에 간편하게 주차를 마친 뒤 입구로 들어섰습니다. 

 


입구 정문은 한창 환경개선공사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입구에 들어서 바로 우측을 바라보면 하얀 눈 세상으로 가득한 눈썰매장이 펼쳐집니다. 눈썰매장 입구에 있는 매표소에서 매표 후 입장했는데요. 1번 매표소는 현장구매창구, 2번 매표소는 소셜예매권전용창구입니다. 눈썰매장 이용요금은 입장요금이기 때문에, 눈썰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모두 이용요금을 지불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원래는 저희 가족도 남편과 아들만 눈썰매를 탈 생각이었는데요. 이왕 들어온 김에 저도 신나게 동심으로 들어가 눈썰매를 즐겼습니다. 

 


입장하자마자 온 세상이 새하얗게 눈으로 덮인 모습이 보였는데요. 신이 난 아이들은 소리를 지르며 눈밭을 뛰어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기는 분들도 많았지만, 눈썰매장 앞에 조성된 눈밭에서 자기들만의 겨울놀이를 즐기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슬로프는 총 3개의 코스로 나뉘어 있는데요. 50m 길이의 유아용, 100m 길이의 어린이용, 150m 길이의 성인용 슬로프가 있습니다. 유아용 슬로프는 신장 100cm 이하의 유아전용으로 최대 2인 탑승이 가능해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탑승하기 딱 좋은데요. 어린이 슬로프는 신장 100cm 이상이 이용할 수 있으며 동반탑승이 절대 금지된 튜브용 썰매를 타는 구간입니다. 저희 가족은 어린이 슬로프에서 모든 시간을 보냈는데요. 보호자가 아이의 썰매를 붙잡고 함께 내려오는 방식이어서 전혀 위험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성인용 슬로프 또한 신장 120cm 이상 동반탑승이 절대 금지된 튜브용 썰매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 눈썰매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이용수칙! 

 


어린이 슬로프를 막상 제가 타보니 속도가 엄청 빨랐는데요. 튜브용 썰매는 특히 회전이 많고 좌우로 이동이 많아 자칫하면 사고의 위험이 보였습니다. 물론 각각의 장소에 있는 안전요원분들이 잘 통제해주셨기 때문에 사고 없이 원활하게 진행이 됐는데요. 그래도 각자가 안전을 항상 유의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해야겠죠? 

 


사람마다 썰매를 타는 속도의 차이도 정말 컸는데요. 썰매를 타고 다 내려오면 빠르게 공간을 빠져나와야 합니다. 머뭇머뭇하는 사이에 뒤에 내려오는 썰매와 충돌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죠? 미끄러운 눈과 함께하는 스포츠들은 다른 사람과의 충돌로 인한 위험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5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보호자와 함께 눈썰매를 타는 것이 안전한데요. 혼자 탈 수 있는 나이가 되었어도 안전수칙에 대해 확실히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썰매를 타고 내려올 때는 반드시 썰매 끈을 두 손으로 잡고 양발은 밖을 향해 있어야 합니다. 내려오는 도중에 발이 땅에 닿는 것은 정말 위험합니다. 

 


동상을 대비해 방한복도 필수입니다. 스키복은 반드시 필수로 입어야만 하는데요. 눈이 몸에 닿는 일이 많으므로 방수가 꼭 되어야 합니다. 또한, 주기적인 휴식을 해주고 동상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 써주어야 하는데요. 손가락이나 발가락 등 동상에 걸리기 쉬운 말단 부분을 종종 따뜻하게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에는 식당가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식사부터 분식, 커피 등 많은 메뉴가 있으니 종종 휴식 시간을 가지기에 좋습니다. 

 


저는 아이와 눈썰매장을 처음 와봤는데요. 너무 좋아하는 모습에 온종일 뿌듯했습니다.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끼리 찾아와서 썰매를 즐기는 모습도 많이 보였는데요. 친구들끼리 좋은 추억을 쌓고, 연인들끼리 데이트를 하기에도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안전을 우선시하면서 즐겨야겠죠? 올겨울에는 가까운 천안 상록리조트 눈썰매장에서 겨울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링크: 천안 상록리조트 홈페이지

 

[천안 상록리조트 눈썰매장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