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라 보엠>, 국립부여박물관 크리스마스 뮤지컬 등 아산•천안•충남의 12월 문화행사를 추천합니다!

 


거리마다 크리스마스 캐럴이 울려 퍼지며 2017년을 마무리하는 시즌이 왔습니다. 연말에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은데요. 조금은 특별한 시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문화행사를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말을 맞아 아산, 천안, 충남에서 펼쳐지는 뮤지컬, 오페라, 축제 등 문화행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산시립합창단의 행복한 성탄 축제! 따뜻한 연말 공연, 무료로 관람하세요

 


[출처: 아산시청 홈페이지]

 

아산시에서는 12월 21일 목요일, ‘새로운 도약! 행복한 성탄 축제!’라는 주제로 무료 연말 공연을 선보입니다. 바로 김순정 지휘자 취임 연주회인 아산시립합창단의 제28회 정기연주회인데요. 아산시립합창단은 동서양의 음악, 클래식 등 모든 장르의 음악을 잘 소화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합창단입니다. 매년 아산 시민들에게 60회 이상의 공연을 선보이는 만큼, 이번 정기연주회 공연 역시 기대가 됩니다. 



[출처: 아산시청 홈페이지]

 

아산시립합창단의 성탄 축제는 아산시 여성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질 예정인데요. 공연 티켓은 문화장터 홈페이지(http://asiamunhwa.com)에서 좌석을 지정하여 예매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도 무료로 티켓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산시립합창단 성탄 축제의 출연진과 공연 프로그램 등 상세 내용은 아산시청 홈페이지(http://www.asan.g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 여성회관 가는 길]


 

 

■ 빛 축제와 문화예술 공연을 한번에 즐겨요! 제2회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출처: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페이스북]

 

천안에서는 12월 한달 동안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환상적인 축제를 진행 중입니다! 천안시명동거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제2회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인데요. 2016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문화를 만들고자 시작된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는 올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돌아왔습니다. 

 


[출처: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홈페이지]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는 거리 가득 조성되어 있는 빛의 향연부터 눈을 뗄 수 없는데요. 매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데일리 콘서트’, 명동거리의 가게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 12월 24일에300개의 케이크를 나누는 ‘케잌대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와 함께라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며 색다른 데이트를 즐길 수 있겠죠? 더욱 자세한 사항은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홈페이지(http://cicf.kr/#home)에서 확인하세요!

 

[천안시 명동거리 가는 길]


 

■ 연말에는 웅장한 오페라 한편 어떠세요? 국립오페라단의 오페라 <라 보엠>

 


[출처: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이와 더불어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는 12월 22일(금), 23일(토) 이틀간 국립오페라단의 오페라 <라 보엠>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9세기 파리의 젊은 예술가들의 꿈과 환상을 다룬 오페라 <라 보엠>은 이탈리아의 유명 작곡가 푸치니의 3대 걸작 중 하나로 불리는데요. 임신부 할인, 천안예술의전당 회원 할인, 경로우대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있으니, 주옥같은 아리아를 보다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www.cnac.or.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천안예술의전당 가는 길]


 

■ 실내에서 공연도 보고, 박물관도 구경해요! 국립부여박물관 <왕자의 크리스마스>

 


[출처: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12월 27일 수요일, 충남 부여에서는 서울시 소년소녀합창단의 뮤지컬 <왕자의 크리스마스>가 펼쳐집니다. 뮤지컬 <왕자의 크리스마스는>조선의 마지막 왕자인 영친왕의 이야기를 다뤘으며, 동심으로 돌아가 재미와 감동을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뮤지컬입니다. 더군다나 전석 무료라고 하니, 정말 크리스마스 선물 같죠? 뮤지컬 <왕자의 크리스마스>는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 공연장에서 열리는데요. 공연 관람 전후로 백제 문화를 담고 있는 국립부여박물관 및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을 구경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http://buyeo.museum.go.kr)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웅진백제와 사비백제의 혼이 담긴 문화유산을 만나다! 충남의 명소, 국립공주박물관과 국립부여박물관 탐방기!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 가는 길]


 

지금까지 아산, 천안, 충남 지역의 12월 문화행사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보내기에는 아쉬운 2017년, 남은 12월에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들과 함께 선물 같은 시간 보내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더 많은 문화행사 일정은 삼행시 블로그 12월 문화 캘린더에서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관련링크: [12월 문화캘린더] 아산·천안·충남 지역 문화, 공연 행사 일정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