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가을 정취가 가득한 아산 가볼 만한 곳 추천! (곡교천 은행나무길, 공세리 성당, 맹씨행단, 고용산, 아산 외암민속마을)


아산에는 유독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명소가 많습니다. 사계절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지만, 가을에 가장 빛을 발하는 장소들이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곡교천 은행나무길부터 매년 가을마다 가을 축제를 진행하는 아산 외암민속마을 등 오늘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산 지역 가을 명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산 가을 명소 추천! 가을에 더욱 걷고 싶은 길,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가을 하면 노란 은행잎과 붉게 물든 단풍잎이 떠오르는데요. 사계절 내내 아산 시민들의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고 있는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가을에 그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곡교천 충무교에서 현충사까지 총 2.2km 구간에 걸쳐 350여 그루의 은행나무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바로 옆, 곡교천 둔치에서 코스모스와 갈대도 만나볼 수 있어 가을을 느끼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더불어 은행나무길에는 자전거 대여소와 은행나무길 도서관도 있는데요.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멋진 하루를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링크: [아산 가볼만한 곳] 단풍놀이 장소로 강력 추천! 아산 은행나무길로 가을 여행 떠나요!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가는 길]


 

■ 아산 가을 명소 추천! 가을에 어울리는 우아한 경관을 자랑하는 공세리 성당

 


12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아산의 공세리 성당은 빼어난 경관 덕에 영화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한적한 곳에서 계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삼행시 김종숙 스토리텔러도 가을날의 공세리 성당이 가장 아름답다고 추천하였는데요. 공세리 성당에 들른 김에 삼행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렸던 공세리 공감 마을까지 함께 둘러보세요!

 

※관련 링크: 아산 가을 나들이 장소 추천! 계절의 향기를 가득 담은 공세리 성당으로 떠나보는 촉촉한 가을 여행

 

[아산 공세리 성당 가는 길]


 

■ 아산 가을 명소 추천! 가을을 담은 자연 풍경이 있는 아산 외암민속마을



또 다른 아산 명소 아산 외암민속마을에서는 넓은 들판과 허수아비, 초가지붕이 가을의 색깔을 입은 채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덕분에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없는 곳이죠. 시기를 잘 맞춰 방문하면 가을에만 진행하는 짚풀문화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문화제가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아산 외암민속마을! 가을의 여운은 아산 외암민속마을에서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관련 링크: 자연의 아름다움과 추억이 숨겨져 있는 아산 나들이 명소! 놀며, 배우며,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아산 외암이리 민속마을로 떠나라!

[아산 외암민속마을 가는 길]


 

아산 가을 명소 추천! 키 큰 은행나무 두 그루가 지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살림집, 맹씨행단



아산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살림집이 있는데요. 조선 시대 청백리 재상으로 유명한 고불 맹사성 선생이 살기도 했던 곳인 맹씨행단입니다. 맹씨행단은 조선 시대 가옥임에도 정면 4, 측면 3칸의 전형적인 고려 시대자형 집의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요. 독특한 고려 시대 양식의 고택이 무척 매력적입니다.

또한, 맹씨행단 안에는 일명 맹씨행단 은행나무로 유명한 높이 솟은 은행나무 두 그루도 있어 특히 가을에 아름다운데요. 우아한 고택에서 가을을 즐기고 싶다면 맹씨행단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링크: 가을맞이 오감만족 아산 여행! 조선시대 청.백. 명재상 맹사성의 고택, 가족과 함께하면 좋은 교육의 장이 되는 아산 맹씨행단

 

[아산 맹씨행단 가는 길]


 

아산 가을 명소 추천! 탁 트인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진 아산 전망을 감상하고 싶다면 고용산으로 떠나보세요!



가을의 멋진 일몰을 보고 싶다면, 아산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고용산 나들이를 추천합니다. 고용산은 아산시 영인면 성내리와 신봉리 경계에 있는데요. 정상에 서면 서해대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고용산 정상에서는 서해대교뿐 아니라 삽교와 아산호는 물론 인근의 천안과 평택의 전경까지 시원하게 바라볼 수 있는데요. 가을을 맞아 알록달록 예쁘게 물든 풍경도 무척 장관입니다. 탁 트인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진 아산 가을 전망을 감상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고용산으로 떠나보세요!

 

※관련 링크: [ 가볼만한 곳] 아산의 풍경이 눈에… 고용산을 오르다!

 

[아산 고용산 가는 길]

 


지금까지 가을에 떠나기 좋은 아산 명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산의 아름다운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온양온천 시티투어입니다. 가을을 맞아 개편한 온양온천 시티투어 가을코스는 요일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은행나무길과 아산아산 외암마을, 공세리성당과 맹씨행단도 코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을 아산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온양온천 시티투어 가을코스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온양온천 시티투어 가을코스는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양온천 시티투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온양온천 시티투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