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충남 우수 농산물인 천안 청포도 샤인 머스캣과 천안 거봉 포도를 착한 가격으로 만나보아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싱싱장터


삼행시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삼행시 스토리텔러 이유리 인사드립니다. 저는 10월의 마지막 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싱싱장터에 다녀왔는데요. 충남의 우수 농산물 판매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싱싱장터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정문 앞에서 연 8회 진행된다고 합니다. 설날과 추석에는 명절 농산물을, 나머지 6회는 제철지역과일을 엄선하여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이미 우수품종 농산물 판매로 입소문이 자자하여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또 멀리서도 찾아오신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10월의 제철과일과 함께한 올해의 마지막 싱싱장터를 만나볼까요?

 

 

■ 싱싱장터에서 만난 천안의 명품 포도! 천안 거봉 포도와 청포도 샤인 머스캣

 


이번 싱싱장터의 주인공은 바로 천안 포도수출단지의 청포도 샤인 머스캣과 거봉 포도였는데요. 먼저 천안 거봉 포도는 싱싱장터에서 인기가 많은 품목이라고 합니다. 천안에서는 매년 9월 입장 거봉 포도 축제를 개최할 만큼 거봉 포도를 생산하는 지역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먹어보니 천안 거봉 포도는 먹기도 편하고, 당도가 높으며, 들고 이동하기에 무겁지도 않아서 선물하기 딱 좋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여러 박스를 사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이어서 망고 포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달콤한 청포도 샤인 머스캣은 씨도 없고, 달콤함이 끝내줬습니다. 천안의 청포도 샤인 머스캣은 거봉 포도와 함께 캐나다, 중국, 베트남, 홍콩, 대만 등으로 수출되는 상품으로 당도가 굉장히 월등하고, 다른 나라의 청포도와도 비교했을 때에도 우수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싱싱장터에서는 고품질의 청포도 샤인 머스캣과 거봉 포도 모두 착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마침 수출용으로 준비되어 판로를 찾고 있던 청포도 샤인 머스캣과 거봉 포도를 충남경제진흥원 ‘농사랑’의 도움으로 싱싱장터에서 만날 수 있었다고 하네요.

 


■ 한국 포도의 자존심! 맛있는 포도가 가득한 천안 포도수출단지를 소개합니다

 


천안 포도수출단지에서는 천안 지역에서 재배된 포도를 선별하고 포장, 보관까지 한 후 세계 여러 나라로 수출한다고 하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농사랑, 천안 포도수출단지 덕분에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귀한 포도를 맛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답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다시 와서 지인 선물용으로 구매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우리 지역에서 생산하는 고품질 농산물이란 생각에 더욱 뿌듯했죠.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믿고 구매하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싱싱장터

 


퇴근시간이 되니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현관 안까지 줄이 이어져 싱싱장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들에게도 생소한 청포도 샤인 머스캣을 홍보할 수 있어서 지역 농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임직원들 또한 부담 없는 가격에 고품질 포도를 구매할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포도 수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지역 경제와 더불어 임직원의 입맛까지 꼼꼼하게 챙겨주고 있는 것 같네요.

 


박용하 센터장 / 천안 포도유통센터

“저희 천안 포도유통센터의 우수한 포도들의 수출작업이 완료되었으나, 부득이하게 수출 길이 막혀 판로를 찾고 있던 중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충남경제진흥원의 도움으로 싱싱장터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천안 포도유통센터에 대한 좋은 이미지도 심어 드리고, 홍보도 할 겸 하여 나오게 되었는데요. 준비되었던 포도를 이렇게 모두 소진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 분들과 지역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싱싱하고 맛있는 포도를 드실 수 있고, 농가들도 안정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좋은 인연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응대를 하고 계신 농가 분들과, 즐거운 표정으로 양손에 포도를 사가시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분들을 보며 진정한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게 바로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지역 소식 아닐까요? 집에 돌아가 가족과 함께 맛있는 천안 포도를 드시는 모습을 상상하니 저절로 미소가 떠오릅니다. 삼행시 가족 여러분도 충남지역의 우수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싱싱장터에 많은 관심 가져 주시고, 내년 싱싱장터에서 뵐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