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순천향대학교 재학생이 추천하는 아산의 숨겨진 맛집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순천향대 맛집으로 탐방을 떠나요

 

어느덧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왔습니다. 먹을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너무 많은 계절인데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먹자니 통장사정이 신경 쓰이시죠? 아산지역의 수많은 맛집 중 어디를 가야 할지도 고민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까지 신경 써주는 순천향대학교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은 순천향대학교 맛집을 돌아보시고,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캠퍼스투어로 가을 나들이를 대신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순천향대학교 앞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맛집투어, 시작합니다!

 

※관련링크: 아산 가을 나들이는 순천향대학교로 떠나볼까요? 아름다운 캠퍼스 경관도 누리고 헬스장과 여행사도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다양한 편의시설로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는 순천향대 캠퍼스 탐방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는 순천향대학교 캠퍼스투어! 숨겨져있는 순천향대학교 명소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 단돈 만원으로 모듬초밥과 우동까지? 순천향대 맛집의 가성비 끝판왕, <(이)선생 스시>

 

  

초밥과 우동으로 유명한 이선생 스시는 순천향대학교 후문에 위치한 이동식 가게입니다. 후문 쪽 다원빌, 삼성 오피스텔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순천향대학교 후문으로 들어오셔서 2블럭 직진 후 오른쪽 길로 걸어나가면 됩니다. 직진 중에 홍보 현수막이 보이니, 자세한 위치가 어디인지 감이 안 잡히는 분들은 현수막을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선생 스시는 얼핏 보면 푸드트럭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제법 분위기 있는 식사장소입니다. 깔끔한 바(Bar) 형태의 테이블에 옹기종기 앉아 가정식을 먹듯 초밥과 우동을 즐길 수 있죠. 포근한 분위기 속에서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신선한 초밥을 만날 수 있답니다. 가격도 저렴해 만원 한 장이면 싱싱한 모듬초밥과 푸짐한 우동을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순천향대 쪽에 오신다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넓은 장소를 선호하는 분들에겐 이선생 스시 내부가 조금 협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이 많은 평일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없어 기다려야 할 수도 있는데요. 기다리기 어려운 분들에겐 포장을 권해드립니다. 전 메뉴 포장 가능하기에, 포장용기에 담아 순천향대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깔고 드시는 것도 나름의 낭만이 있답니다.

 

  

사실 이선생 스시는 순천향대학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이동식 가게인 만큼, 요일마다 아산과 천안 지역을 돌아다니며 장사를 하고 있는데요. ▲월요일 탕정 트라팰리스 ▲화요일, 목요일 순천향대학교 ▲수요일 신방 향촌현대아파트 ▲금요일 음봉 포스코 1차 더샵 레이크 사이드에서 오전 11시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가게를 엽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뀔 수 있기에 이선생 스시를 찾아오는 분들은010-4852-0110으로 전화하셔서 일정을 확인하신 뒤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선생 스시 가는 길]

 

 

■ 어머니의 사랑을 푸짐하게 담아낸 <청정원 식당>

 

  

어머니의 마음으로 고기국수를 대접 한 가득 푸짐하게 담아주는 청정원식당은 순천향대학교 후문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문을 나와 바로 보이는 대로변을 따라 순천향대 삼거리 쪽으로 향하고, 그린카서비스가 있는 우측방향으로 걷다 보면 청정원마트를 만날 수 있는데요. 마트 바로 옆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약 10분 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셔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고기국수로, 단돈 오천원에 맛볼 수 있습니다. 흔히 국수가 오천원이면 제값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음식을 받아보면 생각이 달라질 텐데요. 넉넉한 인심으로 워낙 푸짐하게 담아주시기에 이곳의 1인분은 다른 곳의 1.7인분 정도 된답니다. 덩치 좋은 분들이 방문하면 국수와 고기를 더욱 꾹꾹 눌러 담아주시죠. 면이나 국물이 더 필요하면 얼마든지 리필도 가능합니다. 기본 양이 많아 웬만하면 더 달라는 분이 없지만, 배고픈 학생들은 종종 두 그릇씩 비우곤 하는데요. 그 맛도 좋아 많은 분들이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청정원 식당은 고기국수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들도 넘치는 인심으로 대접하고 있습니다. 비빔국수, 순대국밥, 설렁탕, 제육볶음, 김치찌개 백반 등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어머니 손맛이 그리울 때면 이곳을 찾아 한 그릇 푸짐하게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고기국수면 답답했던 속이 시원하게 풀릴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순천향대 맛집, 청정원 식당에 많은 방문 바랍니다.

 

[청정원 식당 가는 길]

 

 

■ 천원으로 맛보는 깔끔한 국수의 맛! 다양한 분식도 곁들일 수 있는 <천원국수>

 

  

천원만 있으면 한 끼를 든든히 해결할 수 있는 천원국수 가게는 순천향대학교 후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문을 나와 왼쪽으로 코너를 돌면 바로 가게 간판이 보이실 건데요. 어릴 적 자주 갔던 분식집처럼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향수를 자극하는 곳입니다. 맑은 잔치국수에 떡볶이나 순대 같은 분식도 곁들일 수 있어 많은 순천향대학교 학생들이 찾고 있는 맛집이죠.

 

  

무엇보다, 가격이 정말 착해 늘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따뜻한 국수에 큼직한 주먹밥 하나를 곁들여도 불과 이천원밖에 하지 않는데요. 이 조합만 시켜도 남녀노소 누구나 배부르게 식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특히 추운 계절엔 맑고 개운한 국물로 뜨뜻하게 몸을 녹여낼 수 있어 자주 찾게 되죠.

 

  

국수뿐 아니라 다른 분식류 또한 가격대비 넉넉한 양을 자랑합니다. 떡볶이와 튀김, 순대 조합이 단돈 칠천원인데요. 후루룩 넘기기 좋은 맑은 국수와 매콤한 떡볶이, 바삭한 튀김, 그리고 부드러운 순대까지. 다 합쳐도 웬만한 한 끼 식사가격이랍니다. 2명이서도 배불리 먹는 양이니 소식하는 분들은 참고해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맛도 훌륭하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순천향대학교 앞 가성비 좋은 맛집을 알아봤습니다. 순천향대학교 근처에 가실 일이 생긴다면 푸짐한 양에 맛도 좋고 가격까지 저렴한 이선생 스시, 청정원 식당, 천원분식으로 발걸음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순천향대학교에 재학하면서 직접 고르고 고른 맛집이니, 꼭 한번 들러 맛보시기 바랍니다!

 

[천원국수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