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웃음이 멈춘 마을에 웃음을 가져다 준 아산 코미디 홀! 코미디 공연도 즐기고, 코미디 전시관도 구경하고, 아산 레일 바이크도 탈 수 있는 도고로 놀러 오세요!

 


요즘 날씨가 아침과 밤에는 너무 춥고 낮에는 너무 덥고, 일교차가 정말 심하죠? 이런 날씨에는 감기 걸리기도 쉬운데요. 이럴 땐 실내 공연장으로 놀러 가보면 어떨까요? 아산에는 아산 코미디 홀이 있는데요. 재미있는 코미디 공연도 보고 근처에서 아산의 명소 아산 레일 바이크도 즐길 수 있는 아산 코미디 홀로 함께 떠나 볼까요?

 

 

■ 도고를 살린 아산 코미디 홀! 충남도민이라면 공연 20% 할인도 받으세요!

 


아산시 직선화 사업으로 도고온천역이 다른 곳으로 이전하면서 마을이 쇠락하자, 아산시가 나서서 마을 살리기에 나섰습니다. 이때 만들어진 것이 바로 아산 코미디 홀입니다. 아산시는 최양락, 이영자, 장동민 등 유명 코미디언과 개그맨들을 많이 배출한 곳인데요. 그 사실에서 착안해 옛 물류창고와 농협을 코미디 전시관으로 꾸몄고, 아산 코미디 홀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아산 코미디 홀에서는 여러 공연이 진행되는데요. <개그콘서트>는 금요일 주말과 공휴일에 진행되고,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꼬마 장군 이순신>은 일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됩니다. 충청남도 도민은 공연 관람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충청남도 도민 분들께서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서 20% 할인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연 일정은 극단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데요. 아산 코미디 홀에서 공연을 관람하실 분들은 홈페이지로 일정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아산 코미디 홀 홈페이지

 

 

■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벽화 앞에서 사진도 찍고, 코미디 전시관에서 충청도 코미디의 자부심도 느껴 볼까요

 


아산 코미디 홀에는 공연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은데요. 먼저, 아산 코미디 홀 앞에는 추억의 장면들을 회상할 수 있는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코미디 공연을 관람하기 전, 이곳에서 기념 사진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벽화를 보면서 옛 추억에 잠기고, 사진을 찍었는데도 공연 시작까지 시간이 남았나요?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아산 코미디 홀에 마련된 코미디 전시관을 둘러보거나 전시관 2층의 석양이 보이는 국내 유일 석양카페 쇼타임 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미디 전시관에서는 코미디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고, 그 시대 유명했던 코미디언들의 손도장, 실제 코미디에 사용되었던 소품, 대본들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코미디 전시관에서 충청 출신 코미디언들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충청 출신의 코미디언들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 아산 지역과 코미디 홀이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산 명소, 아산 레일 바이크도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도고로 놀러 오세요!

 


아산 코미디 홀에서 공연을 관람한 뒤에는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아산 레일 바이크를 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산 레일 바이크는 마을 살리기의 일환으로 옛 도고온천역 철길을 따라 만들어졌는데요. 이제는 아산에서 꼭 들러야 하는 아산 명소가 되었죠! 공연을 보러 도고에 들린 김에, 코미디 공연과 아산 레일 바이크 두 가지 모두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삼행시 블로그에서 아산 레일 바이크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과거의 추억이 담겨있는 구 도고온천역, 이제는 아름다운 관광지인 아산 레일바이크로 재탄생하다!

 


지금까지 아산 코미디 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도고에는 아산 코미디 홀과 아산 레일 바이크 등 즐길 거리가 무척 많은데요. 이번 주말에는 아산 도고를 찾아가, 공연도 보고 레일 바이크도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산 코미디 홀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