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올여름 피서지는 가까운 아산·충남에서! 가성비 좋은 신정호 야외 수영장부터 천연 워터파크 계곡, 배미 수영장까지 아산·충남의 물놀이 장소를 소개합니다!

 


여름답게 아산 지역에도 매일같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날에는 당장에라도 차가운 물속으로 풍덩 뛰어들고 싶은데요. 물놀이를 하러 멀리 가기는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아산과 충남의 물놀이 장소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오늘은 여름 휴가 때 가기 좋은 아산과 충남의 피서 장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수영장, 신정호 야외수영장!

 


아산의 물놀이 장소 하면 매년 여름, 신정호 야외수영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올해도 신정호 야외수영장은 7월8일 개장하여 8월 20일까지 운영될 예정인데요. 성인 3,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정호 야외수영장에는 넓고 깨끗한 풀장뿐 아니라 야외 샤워장, 실내 샤워장, 탈의실 등 기본적인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이용하기 편리한데요. 안전요원도 많아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도 적습니다.

 


신정호 야외수영장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수영복과 수영모를 꼭 착용해야 하며 수영장 내에 음식 반입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무더운 올여름 아이들과 함께 놀 공간을 찾으신다면? 새로워진 아산 신정호 야외수영장을 방문해보세요!

 

[신정호 야외수영장 가는 길]


 

■ 지하 암반수 야외 수영장부터 바비큐 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가지, 둔포 원골농원!

 


둔포 원골농원은 아산 시민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도 무척 사랑받는 피서지입니다. 입장료 만 원만 내면 바비큐 파티부터 농촌체험과 야외 수영장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한여름에도 차가운 지하 암반수를 이용한 야외 수영장이 인기가 많습니다. 매일 수질 관리를 하기에 위생 걱정도 덜 수 있는데요. 뜨거운 여름날, 차디찬 지하수에서 물놀이를 한 뒤 먹는 고기는 정말 꿀맛이겠죠?

 


둔포 원골농원에는 물놀이 후 깨끗이 씻을 수 있도록 샤워장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세면도구는 따로 챙겨가야 합니다. 물놀이부터 식사까지, 한 곳에서 해결하고 싶다면 올여름 피서지로 둔포 원골농원을 추천합니다!

 

※ 관련 링크: [아산 가볼 만한 곳] 막바지 피서는 둔포 원골농원에서! 시원한 지하수 물놀이, 바비큐 파티, 농촌체험 등 즐길거리 한 가득!

 

[둔포 원골농원 가는 길]


 

■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에서 수영을 하고, 환경도 지켜요! 아산 배미 수영장

 


뜨거운 햇볕을 피하고 싶다면 실내 수영장으로 피서를 떠나볼까요? 가뭄대책의 일환으로 잠시 휴장하던 아산 배미 수영장이 지난 7월 8일, 자유 수영에 한해 문을 열었습니다. 수영 강습은 8월 1일부터 다시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산 배미 수영장은 쾌적한 실내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인데요. 2016년 5월에 완공되어 시설도 무척 깨끗하여 아산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산 배미 수영장은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에너지 절약형 체육시설인데요. 환경도 지키고 수영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관련 링크: 가족이나 연인과 하루 나들이 코스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곳, 제97회 전국체전 수영 경기가 펼쳐질 아산 배미수영장에 다녀왔습니다!

 

[아산 배미 수영장 가는 길]


 

■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천연 워터파크, 강당골 계곡

 


강당골 계곡은 아산의 대표적인 계곡입니다. 사계절 내내 물이 마르지 않는 강당골은 아산에서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갈 수 있어 아산 시민들의 피서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아산 시내에서 100번과 101번 버스를 타고30분 정도만 가면 강당골 계곡 초입까지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자가용으로는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강당골 계곡은 다이빙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수심이 깊은 곳과 아이들이 놀기 좋은 얕은 곳까지 다양해서 온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데요. 주변에 강당골 캠핑장도 있어 편히 쉴 수 있습니다. 강당골 캠핑장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성수기 예약을 받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올 여름 추천하는 피서 명소는 바로 이 곳! 아산시의 대표 계곡 강당골계곡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세요~ (강당골계곡 가는 방법과 즐길 거리)

 

[강당골 계곡 가는 길]



지금까지 아산과 충남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6월 17일 개장한 보령 해수욕장부터 7월 8일 개장한 안면 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 만리포, 신두리 등 충남의 해수욕장도 여름맞이를 시작했는데요. 아름다운 충남의 해수욕장에서 피서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해수욕장은 8월 중순까지 운영됩니다. 야외 수영장부터 실내 수영장, 계곡과 해수욕장까지 오늘 소개해드린 아산과 충남의 물놀이 장소 잘 기억하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