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보령머드축제, 순회연주회 콘서트, 개그 핫 콘서트로 여름휴가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아산∙충남의 7월 문화행사 정보를 소개합니다!

 

여름의 초입을 지나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국내외 명소와 휴양지로 휴가를 떠날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올 여름 가족들과 함께 멀리 휴가를 떠나기 어렵다면, 가까운 아산충남 지역의 알찬 공연과 축제를 즐기며 더위를 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유쾌한 개그 공연부터 교향악단의 클래식, 외국인들과 어우러지는 보령머드축제까지. 다채로운 문화행사들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꿉꿉한 장마철 날씨와 무더위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여름맞이 공연축제 정보,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아산충남 문화행사 첫 번째, 공주충남교향악단 순회연주회 콘서트 <여름 안에서>

 

[출처: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가족과 함께 여름을 나는 첫 번째 방법으로, 2017 공주시충남교향악단 아산시 순회연주회 콘서트 <여름 안에서> 관람을 추천합니다. 7월 13일(목) 19시 30분, 아산시 여성회관에서 개최되는 <여름 안에서>는 국내 최초의 도립교향악단인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의 정수가 녹아있는 콘서트입니다. 이번에도 남다른 기획력으로 클래식의 대중화를 꾀했는데요. 여름을 주제로 한 멘델스존의 <한 여름 밤의 꿈> 서곡은 물론, 전 세대가 열광했던 전설의 팝가수 아바(ABBA)의 히트곡 메들리까지 준비했습니다. 또한, 국내 유수 교향악단을 거친 이종진 지휘자와 오페라 <아이다> 등 다수 작품에서 발군의 기량을 뽐낸 신동원 테너가 합세하며 음악적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죠. 관람료도 전석 1만원, 고등학생 이하 학생들은 5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니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afac.or.kr)에서 많은 예매 바랍니다.

 

[아산시 여성회관 가는 길]

 

 

 아산충남 문화행사 두 번째, 현장 코미디 <개그 핫 콘서트>

 

[출처: 아산 쇼타임 코미디홀 홈페이지]

 

다음으로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현장코미디 <개그 핫 콘서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산 쇼타임 코미디홀에서 상시 공연 중인 <개그 핫 콘서트>는 쇼타임엔터테인먼트 소속 개그맨들이 현장의 느낌을 살려 선보이는 개그 콘서트입니다. 아산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코미디쇼로 유명한데요. 소박한 공간에서 인기 개그맨들과 함께 호흡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19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 14시, 17시에 공연이 열리며, 성인 관람료는 2만원입니다. 65세 이상과 청소년들은 1만 5천원, 유아는 5천원으로 가족 단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죠. 예매는 홈페이지(showtimehall.co.kr)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공연이 열리는 아산 쇼타임 코미디홀에는 개그맨 기념관, 개그맨 모형, 개그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어 가족과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산 쇼타임 코미디홀 가는 길]

 

 

 아산충남 문화행사 세 번째, 환상적인 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

 

[출처: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브라질에 리우카니발, 스페인에 토마토 축제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보령머드축제>가 있습니다. 서해의 보물인 갯벌과 함께 해변의 낭만과 열정을 가득 즐길 수 있는 <보령머드축제>는 7월 21일(금)부터 7월 30일(일)까지 열리는데요. 어느덧 20회를 맞으며 손꼽히는 여름축제로 거듭났습니다. 136km에 이르는 고운 바다진흙에 뒹굴며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어 세계 각국에서 찾아오고 있죠. 국내축제 중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축제이며, 4년 연속 ‘대한민국 명예 대표축제’로 선정될 정도입니다. 올해 역시 싸이, 아이유 등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머드 체험행사, 공군 블랙이글 에어쇼, 갯벌 장애물 마라톤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죠.

 

[출처: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보령머드축제>는 대천해수욕장 및 머드광장 일원을 중심으로 개최되며, 입장권 금액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일반존과 키즈존으로 구분해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으니 가족 모두가 함께 방문하셔도 걱정 없는데요. 인터넷 예매로 1일 판매수량의 30%만 판매하고 있어 예매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 때 받는 유료입장팔찌는 꼭 착용하고 있어야 유료존에 입장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고, 맹인 안내견을 제외한 모든 애완동물은 행사장 출입이 제한된다는 사실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보령머드축제 가는 길]

 

[아산충남 7월 문화행사 정보 한눈에 보기] 

문화행사명

일시

장소

순회연주회 콘서트

<여름 안에서>

2017-07-13

아산시 여성회관

현장 코미디쇼

<개그 핫 콘서트>

연중 상시

아산 쇼타임 코미디홀

보령머드축제

2017-07-21 ~ 2017-07-30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