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부터 면접 잘 보는 법까지! 취업 꿀팁도 얻어가고 현장에서 면접 보고 바로 채용 기회도 얻어요! 2017 천안 아산 일자리 박람회

 


안녕하세요. 삼행시 스토리텔러 이지현입니다. 오늘은 아산시와 천안시, 충청남도가 주관하여 지난 6월 22일 열렸던 <2017 천안 아산 일자리 박람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청년 실업이 무척 심각한 문제인데요. <2017 천안 아산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제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관련 컨설팅, 면접, 이력서, 취업컨설팅 등을 제공해 구직자들이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현장을 함께 살펴볼까요?

 

 

■ 취업에 관한 꿀팁도 얻고 현장에서 면접을 보고 채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일자리 박람회를 소개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구인기업 88개가 참가했는데요. 일자리 관련 센터에서 취업, 면접, 이력서 상담을 통해 청년들이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뿐 아니라 1:1현장 면접 및 상담을 통해 채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도 했습니다.

 


행사장에는 면접 메이크업 및 코디와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청년 구직자들은 면접에 적합한 메이크업에 대해 배우고, 실제로 메이크업을 받은 후 이력서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타로를 통해 적성검사를 해주는 부스에서는 구직자들의 적성을 찾아주고, 현장 면접에 대한 긴장을 풀어주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구직자들의 연령대는 고등학생부터 40대 이상까지 다양했는데요. 장애인, 시니어, 외국인을 위한 상담 부스도 마련되어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실제 면접도 보고 바로 채용까지 되는 기회가 제공되어 너무 좋다. 게다가 이력서 작성방법과 면접 잘 보는 팁, 이력서 사진 촬영과 메이크업까지 받을 수 있어 실제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행사에 대한 소감을 말했습니다.

 


이번 <2017 천안 아산 일자리 박람회>에는 1,000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취업에 대한 희망을 품고 참가했는데요. 행사장이 붐빈 만큼 취업난과 구직자들의 고민이 더욱 묵직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모든 분들이 취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 앞으로의 취업준비가 수월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장에서 면접을 본 구직자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라며, 모든 취업준비생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