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아산 천안 근교 가볼 만한 곳 추천! 수준 높은 공연으로 문화 데이트와 가족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천안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를 소개합니다

 


요즘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사람이 붐비는 것이 싫고, 날씨가 부쩍 더워져 방에만 콕! 박혀있는 ‘방콕’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날도 덥고 멀리 나가기는 귀찮고 상황도 여의치 않을 때, 가까운 곳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바로 아산 근교 천안에 이런 곳이 있습니다! 천안시에서는 ‘전통이 살아있는 흥겨운 주말’이라는 테마로 매주 토요일마다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께 천안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매주 토요일, 천안박물관에서 펼쳐지는 고품격 문화공연을 만나요!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30분, 천안박물관 강당에서는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가 열립니다.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에는 천안시립무용단, 천안시립 흥타령 풍물단, 충남 국악관현악이 출연해 수준급의 무대를 선보이는데요. 입장은 전석 무료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을 할 수 있답니다! 주말에 멀리 가지 않고도 시원한 곳에서 수준급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니, 도심 속 힐링이 바로 이런 것을 일컫는 말이 아닐까요?

 


저는 지난 6월 10일에 천안박물관을 방문해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 공연을 관람했는데요. 천안시립 흥타령 풍물단이 출연해 한 시간 동안 흥겨운 공연을 펼쳤습니다.

 


천안시립 흥타령 풍물단은 사랑의 슬픔을 표현한 공연과 관객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노래, 피리와 풍물놀이 등 다채롭게 구성된 공연을 펼쳤습니다. 한 시간 내내 지루할 틈이 없는 멋진 공연이었는데요. 중간중간 사회자가 공연에 대한 간략한 설명까지 곁들여주어 공연에 대한 지식도 얻고 지루하지 않게 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놀러 온다면,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았습니다.

 


6월에는 17일과 24일 공연이 남아 있는데요. 역시 오후 3시 반에 천안박물관 대공연장에서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날씨도 덥고 멀리 놀러 가기 힘들 때, 또는 가까운 곳에서 수준급의 공연을 즐기고 싶을 때, 천안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를 보러 오시면 어떨까요? 가족, 연인과 함께 고품격 데이트를 즐길 멋진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천안 삼거리 토요 상설무대(천안박물관)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