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시 여성분들, 이제 ‘여온마루’에서 쉬세요!



■ 아산에는 여성만을 위한 공간이 있다!

 

아산에 거주하는 여성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11월 4일, 아산시에 여성회관인 ‘여온마루’가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여온마루는 아산시의 평생학습관을 리모델링 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공간인데요. 설마 작은 교실 하나 정도의 크기를 상상하시는 건 아니겠죠? 여온마루는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프로그램실과 체육관뿐 아니라 극장, 전시관까지 갖춘 알찬 공간이랍니다.



기존의 평생학습관에서는 학습 활동 및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했었는데요. 이에 더불어 아산시 여성의 능력 개발을 이끌고, 복지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여온마루’라는 아름다운 이름이 더욱 의미 있는 이유는 명칭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개관식에서는 명칭 공모전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시민들의 손으로 만들어진 이름이기에 기억하기도 쉽고 더욱 뜻 깊은 장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아산시는 2012년 2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될 정도로 여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12년 9월에는 여성의 시정 참여도를 높이고, 시책 제안과 의견 수렴을 위해 ‘여성 친화도시 서포터즈 발대식’도 가졌습니다. 여성 권익 및 복지증진에 앞장서는 여성친화도시 아산! 여성이 더욱 더 살기 좋은 아산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