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충청남도에는 어떤 대학교가 있을까? 새롭게 다가오는 대학교 입학 시즌, 천안, 아산 인근에 있는 대학교 알아보기!

천안 대학교

충남대학교

천안아산인근 대학교

충남권 대학교


1월은 새해를 시작하는 따뜻하고도 설레는 달이기도 한데요. 가장 설렐 사람은 이번 2019년도에 새롭게 대학교에 가는 신입생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대학교 개강에 앞서서 충청남도에 어떤 대학교가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데요. 역사와 전통이 깊은 학교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학교까지 많은 대학교가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특색이 있는 충남의 대학교들, 한번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 의료과학의 핵심! 순천이 아닌 아산에 위치한,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벚꽃


순천향대학교는 충남 아산에 있는 4년제 사립 종합대학으로, 1978년에 개교했습니다. 순천향대학교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의과대학인데요. 실제로 순천향대학교는 의료생명과학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중앙의료원, 서울, 부천, 천안, 구미병원 등 부속병원에서 현장 교육을 통해 의료인을 양성하고 있는데요. 순천향대학병원은 정말 못 들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명성이 대단하죠? 

 

순천향대학교 캠퍼스


순천향대학교에는 의료분야 외에도 다양한 학과가 있는데요. 스포츠의학과, 경찰행정학과 등도 인기 있는 학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스포츠의학과의 경우, 스포츠 선수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선수들의 건강 관리와 부상 방지, 치료 지침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망 좋은 학과인 만큼, 스포츠 쪽 전공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할 만하겠죠?

순천향대학교는 캠퍼스도 굉장히 넓기 때문에, 꿈꿔왔던 대학생의 로망을 펼치기에도 좋은데요. 자연 속 넓은 캠퍼스를 꿈꿔왔다면 꼭 가보고 싶은 대학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련 링크: 순천향대학교 홈페이지

 

[순천향대학교 가는 길]

 

 

■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선문대학교 

 

선문대학교 캠퍼스


1972년 개교 이후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선문대학교는, 취업률69.9%로 비수도권 전국 1위라고 하는데요. 특히, ‘혁신과 도전’이라는 키워드 하에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교육과 연구의 질적 내실을 기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도전을 끊임없이 지원해주며 노력하고 있는데요. 삼행시 블로그에서도 선문대학교의 유망학과 세 가지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치위생학과인데요. 선문대학교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재학생 스토리텔러가 직접 작성한 콘텐츠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등 주목 받고 있는 학과 3곳 소개!

 

[선문대학교 가는 길]

 

 

■ 드넓은 안서호와 아름다운 숲의 낭만,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단국대학교는 경기도 용인의 죽전캠퍼스와 충청남도 천안캠퍼스가 있습니다. 1947년 개교한 이후로 대학교 설립자인 독립운동가 범정 장형 선생의 민족정신에 기반을 둬 성장한 대학교인데요. 상징동물은 곰으로, 듬직한 자태에 총명한 지혜, 인내와 끈기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자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단국대학교에는 아름다운 호수 <안서호>가 있는데요. 단대 호수라고 하면 누구나 다 아는 단국대학교의 명소입니다. 이곳에서의 자연 풍경은 정말 4계절 내내 아름답다고 하니, 나중에 꼭 들러보는 것이 좋겠죠?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는 IT와 CT 특성화 사업 추진을 통해 산업협력과 창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천안캠퍼스는 BT와 외국어 및 지역학을 특성화 분야로 선정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국대학은 2027년에 이르러 세계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체제와 환경 속에서 창조적인 가치 창출을 선도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는데요.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끝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정말 기대됩니다.

 

※관련 링크: 단국대학교 홈페이지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가는 길]

 

 

■ 고용노동부의 혁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식 홈페이지]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991년 고용노동부가 설립한 특수 목적대학입니다. 실무중심의 소수 정예 교육과 내실 있는 교육 환경 구축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국가와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실천공학과 인적자원개발의 창조적 융합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안 병천면에 있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여러 건물이 주변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학교의 메인 건물이라고도 볼 수 있는 도서관과 담헌실학관 건물을 통해 그 세련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이러닝 콘텐츠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는 고졸 등 다양한 인원을 대상으로 무료 수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누구든 배움에 대한 열망이 있다면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한국기술대학교 홈페이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가는 길]

 

 

■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리더,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는 충남 천안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교로 1994년에 개교했습니다. 백석문화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기독신학교와 기독신학대학원 등과 같은 재단에 소속된 학교인데요. 재학생 10명 중 7명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을 정도로 제도가 잘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체계적인 교육과 장학 제도, 넓고 좋은 캠퍼스 시설로 많은 학생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해외의 많은 대학과 교류 협정을 맺고 있다고 하니, 글로벌 교육 면에서 더 주목할 만하겠죠?

 


백석대학교에는 기독교학부, 보건학부, 항공서비스학과, 청소년학과, 실용음악과, 유아교육과 등 인기학과가 있습니다. 특히, 항공서비스학과는 2014년 신설되어 대표적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다양한 실습을 할 수 있고 3학년 때 경험을 쌓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해외취업의 기회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보건학부는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세브란스 병원 등 유명 병원에서 실습할 기회가 있는데요. 체계적이고 미래에 더 각광받는 분야라고 합니다.

 

※관련 링크: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백석대학교 가는 길]

 


2019년 3월, 새 학기 개강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신입생, 재학생분이 새 학기를 맞이해 설렘이 가득한데요. 워낙 아름다운 곳도 많으니, 본인이 가게 될 학교가 아니더라도 캠퍼스를 구경 가보는 것도 좋겠죠?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많은 대학생분과 그 부모님들, 그리고 대학교 관계자분 모두가 새롭고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