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천안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크리스마스 축제!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의 화려한 불빛으로 겨울밤을 추억해보세요

천안 명동거리

세계크리스마스축제

천안 크리스마스축제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 입구


이제 두꺼운 외투를 꺼내 입어야만 하는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얼마 전 우리나라 새벽에는 눈까지 내렸는데요. 2018년도 마무리가 되어가는 느낌이 나고 있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에는 큰 행사들이 많이 열리는데요. 연인과 가족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를 중심으로 특히 많은 행사가 펼쳐지기 마련입니다. 이번 겨울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천안에서는 12월 15일부터 30일까지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본격적으로 축제가 시작하기 전인 11월 17일부터 1월 13일까지 총 58일간은 점등기간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제가 그 현장에 생생히 담아왔는데요. 점등기간의 풍경과 함께 곧 진행될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는 무엇인가요? 

 

천안 크리스마스 데이트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는 기존 크리스마스 관련 행사들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지역사회가 함께 크리스마스 문화를 발전시키는 축제입니다. 과거 천안의 상징이자 번화가였던 명동거리를 활성화하고 원도심의 길거리 문화로 창출,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는 지역 행사인데요. 천안역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겨울 관광 상품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실천하는 <행복한 도시 천안>을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조직위원회는 천안 시민들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을 유치해, 사회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도시 재생의 모델을 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천안 크리스마스 축제 일대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는 구도심 지역과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는데요. 이는 연말 기간에 신도심으로만 경제활동이 유출되는 것을 막고 구도심을 명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지역과 함께 크리스마스 문화를 정착하여 문화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있는데요. 지역이 주관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장을 마련하는 축제라고 할 수 있죠.

 

 

■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의 조명거리

 

천안 역전시장

천안 역전시장 크리스마스 축제

세계크리스마스축제 점등모습


본격적으로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의 조명거리에 대한 소개를 시작해볼까요? 조명거리에서는 화려한 빛의 향연과 따뜻한 원도심 그리고 다양한 공연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천안역 광장 일대로 역전시장, 지하상가, 명동거리, 흥흥발전소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각 거리는 ▲메인테마존&메인스트리트 ▲먹거리테마존 ▲사랑테마존 ▲BIF체험존&키즈테마존 ▲소망테마존 ▲명품테마존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각 테마존에서는 이름에 걸맞는 아름다운 조명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명과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에 빠져 더욱 운치 있는 겨울밤을 즐길 수 있었죠.

 

 

■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의 특별한 미션, 그리고 행사들 

 

기프트카드


천안세계크리스마스의 본 축제는 12월 15일부터 30일까지 총15일간 진행됩니다. 이때,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의 꽃 소망테마존 거리에 가면 7개의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사랑해’를 외쳐서 기준 데시벨 넘기 ▲미니골프공을 굴려 홀드컵에 넣기 ▲가위바위보 뿅망치 게임 ▲미니 컬링 ▲ 루돌프 사슴으로 변신 후 공 넘기기 ▲제기차기 ▲안대를 끼고 컵 쌓기 이 7가지 미션이 있습니다. 이 미션들을 모두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겠죠?

 

천안세계크리스마스축제

천안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 추천


미션들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개막식, 개막 축하공연과 크리스마스 전야제 특별 공연, 데일리 콘서트, 사진 콘테스트 등이 진행됩니다. 그중 특이한 것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유>가 있는데요. 이 오디션은 CICF(Cheonan IntL. Christmas Festival)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 무대에서는 관객동원을 위해 심사점수의 20%는 관객호응점수로 채점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라고 합니다. 이때 수상하지 못한 사람들은 참가상으로 이를 돌려주는데, 수상 금액은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끼와 재능이 출중한 분이라면, 이런 기회를 놓칠 수가 없겠죠?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


지금까지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와 점등기간에 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바깥의 추위는 생각하지도 않은 채, 많은 사람이 이 축제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본 축제기간에는 과연 얼마나 인기가 많을지 궁금한데요. 본 축제기간도 아직 넉넉히 남은 만큼, 미리 약속을 잡고 계획하면 좋겠죠? 이곳은 친구, 가족, 연인 등 어떤 이들과 가도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링크: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 홈페이지

 

[천안세계크리스마스 축제 일원(명동거리) 가는 길]



삼성전자 스토리텔러 박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