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일교차가 심한 가을, 옷을 어떻게 입어야 좋을까? 남자 코디 추천! 가디건 등을 이용한 특별한 스타일링 캠퍼스룩 2탄

선문대학교 가을


낮에는 따뜻하고, 밤이면 쌀쌀해지는 가을에는 외출하기 전 옷장 앞에서 오랫동안 고민을 하게 됩니다. 외투를 입어야 할지, 입는다면 어떻게 스타일링을 하면 좋을지, 선뜻 옷을 정하기 어려워지는데요. 삼행시 블로그 독자 분들을 위해 가을 남자 스타일링 2탄을 준비했습니다. 가을에 입기 좋은 재킷, 아메카지 스타일링과 다양한 가을 패션 액세서리 등을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어떻게 옷을 입으면 좋을지 고민하셨던 분들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저만의 스타일링 방법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을 스타일링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링크: 가을맞이 남자 코디 추천! 계절에 어울리는 색을 이용한 캠퍼스룩

 

 

■ 가벼운 외투를 적극 활용하자! 가디건, 재킷을 이용한 스타일링 

 

가디건 스타일링


가을 하면 가디건, 가디건 하면 가을이죠.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코디는 가디건을 이용한 스타일링입니다. 가디건은 가을철에 입기 좋은 아이템인데요. 온도의 변화에 따라 입기 좋은 가벼운 겉옷이죠. 일반적으로 검은색 가디건과 회색 가디건이 다른 옷들과 매칭하기 편리합니다. 무채색의 가디건에 셔츠를 받쳐 입거나, 프린트가 들어간 티, 보더티를 함께 입으면 깔끔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브리프케이스 백


무채색의 가디건으로 스타일링을 하다 보면, 자칫 밋밋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상의는 검정 가디건과 회색  보더티로, 하의는 청바지와 더비슈즈로 스타일링을 해봤는데요. 이때 브리프케이스백을 이용해 좀 더 깔끔한 스타일링을 연출했습니다. 브리프케이스란 서류가방의 일종으로, 서류를 넣기 위해 사용되는 가방인데요. 변호사들이 서류를 넣어 들고 다니는 것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저와 같은 경우, 손잡이가 가죽이나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튼튼한 아타세케이스를 사용했는데요. 밋밋한 무채색 상의에 브라운색 가죽끈이 포인트가 되어 멋스러운 연출과 실용성 높은 코디를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 뚜렷한 개성을 표현하고 싶을 땐? <아메카지 스타일링> 

 

아메카지 스타일링


두 번째는 아메카지 스타일링입니다. 아메카지란, 미국의 아케리칸 캐쥬얼과 일본 스타일이 혼합된 패션 스타일인데요. 아메카지 스타일을 즐기는 사람 모두가 각각 즐겨 입는 옷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아메카지 스타일 내에서도 여러 종류의 스타일로 나눠집니다. 저는 다양한 아메카지 스타일링 중 미국의 워크웨어(작업복)를 기반으로 한 스타일링을 연출해봤습니다. 


아메카지 스타일 코디

아메카지 스타일 코디

아메카지 스타일 코디


상의와 하의 색을 맞추고 헨리넥티를 바지 안에 넣어 입은 스타일인데요. 벨트와 신발을 매칭해 워크웨어스러운 연출을 더했습니다. 헨리넥과 재킷의 단추, 벨트 등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해 거친 느낌을 연출했죠. 부츠를 통해 거친 느낌을 더욱 강조해봤는데요. 베레모, 뉴스보이캡, 와치캡 등 모자들과 함께 스타일링하여 더욱 멋진 아메카지 워크웨어룩을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아메카지 스타일 코디

아메카지 스타일 코디


아메카지 스타일로 또 다른 스타일링을 해볼까요? 캐주얼한 검은색 셋업을 매칭하여 새로운 아메카지 스타일링을 연출했습니다. 통이 넓고 딱 떨어지는 핏의 바지와 포켓이 많고, 후면 디테일이 들어간 셋업재킷으로 아메카지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었는데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스타일에 갈색, 금색 계열의 색이 들어간 액세서리를 매칭하여 포인트를 줬습니다. 아메카지 스타일은 처음 시도하기에 어려울 수 있지만, 포인트를 살려 스타일링 한다면 멋스럽게 스타일을 꾸밀 수 있는데요. 아메카지 스타일링 제품이 판매되는 해외 브랜드는 가격이 비싸 부담스럽지만, 국내에도 아메카지 스타일 제품이 판매되는 브랜드가 많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남자 부츠

워커


가을에 멋진 코디를 완성해주는 아이템으로 부츠를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흔히 워커라고도 불리는 부츠를 처음 구매할 때는 검은색, 갈색 계열의 색을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색과 매칭하기 쉬운 검은색, 갈색의 부츠에 다른 색의 신발끈을 연출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코디를 계획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을 남자 코디를 완성해주는 부츠를 이용해 올가을을 멋스럽게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는 쌀쌀한 가을 날씨에 맞는 코디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모든 코디는 큰 일교차를 고려한 스타일링인데요. 가디건과 재킷만으로도 춥다면, 안에 얇은 내의를 챙겨 입으시길 바랍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어떤 옷을 입어야 될지 고민된다면, 오늘 제가 추천해드린 스타일링으로 따뜻함과 멋스러움을 갖춘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스토리텔러 7기 김민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