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수 있는 충남 지역 여름축제! 부여서동연꽃축제부터 서천 여름문화축제, 아산 신정호 별빛축제까지!


시원한 파도가 손짓하는 여름입니다. 여러분은 올여름을 어떻게 즐기실 예정인가요? 더위를 피해 실내에만 있기보다,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고장 충남에는 다양한 여름 축제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충남 곳곳에서 열리는 에너지 넘치는 축제 현장에서 시원하게 더위를 피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충남에서 열리는 여름축제를 알아보고 그곳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한여름 밤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충남 여름 축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떠나자! 충남 여름 축제 현장 속으로. 

 

[출처: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

 

여름을 대표하는 연꽃이 본격적으로 꽃을 피우는 7월부터는 전국적으로 연꽃 축제가 성황을 이룹니다. 충남 부여 서동공원에서는 매년 연꽃축제가 개최되고 있는데요. 올해 역시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가 개최됩니다. 7월 6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문화예술 공연을 비롯하여 연꽃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동공원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만큼 청춘남녀들을 위한 사랑콘서트부터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꽃 칠보목걸이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까지! 잊지 못할 로맨틱한 추억을 선사해주는데요. 축제기간 동안에는 셔틀버스도 무료로 운행한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를 확인 후 일정을 맞춰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

 

[부여서동연꽃축제 현장 가는 길]


[출처: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충남의 남단 서천에서는 해변가에서 즐길 수 있는 <2018 여름문화예술축제>가 열립니다. 주말 동안 해변가요제가 개최되는 본 축제는 7월 21일부터 22일, 단 이틀간 춘장대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되는데요. 초대가수의 공연을 비롯해 가요제 참가 신청자들의 다양한 퍼포먼스로 낭만적인 노래와 함께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놀이와 난타공연 등 화려한 축제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피서철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인 만큼 해수욕장과 함께 즐거운 문화예술축제도 즐길 수 있겠죠? 혹시 끼가 넘친다면, 총상금250만 원이 걸려있는 해변가요제에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춘장대해수욕장 가는 길]



휴가철이 절정에 이르는 7월 말, 8월 초에는 아산의 대표적인 명소인 신정호에서 아름다운 빛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 제21회를 맞이하는 신정호 별빛축제는 지난해 영화, 공연,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충남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축제입니다. 2018년을 맞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꾸려 돌아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18 신정호 별빛축제의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시원한 여름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신정호의 밤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예의주시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

 

[아산 신정호 가는 길]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도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소소한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여름, 방 안의 에어컨 밑에서 더위를 피하기보다, 우리 고장에서 열리는 여름축제를 통해 더위도 날려버리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야외에서 즐기는 프로그램이 부담스럽다면, 다양한 실내 문화 공연도 진행되고 있으니, 삼행시 블로그가 전달하는 다양한 문화정보를 참고하여 즐거운 여름 추억을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7월 문화캘린더] 아산•천안•충남 지역 문화, 공연 행사 일정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