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여름 휴가 준비 하셨나요? 계곡으로 물놀이 갈 때 챙겨야 하는 필수품, 준비물 체크리스트로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우리가 여름을 손꼽아 기다리는 이유! 바로 신나는 여름방학과 여름휴가가 있기 때문인데요, 삼행시 독자 분들은 여름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거창한 계획이 필요한 해외여행이 아니라도 돌아오는 주말, 가까운 계곡으로 물놀이를 떠나는 것만으로도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겁니다. 계곡 물놀이를 떠나기 전, 삼행시가 알려주는 물놀이 준비물만 완벽하게 챙긴다면 말이죠! 지금 바로 짐을 챙겨 계곡으로 떠날 준비, 시작해볼까요?

 

 

■ 방심은 금물!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필수품부터 

 

 

신나는 물놀이를 위해서는 튜브는 필수! 수영을 할 줄 안다고 해도 튜브에 의지하여 물살이 흐르는 대로 몸을 맡겨보세요. 햇볕은 따사롭고 계곡물은 시원하니 지상낙원이 따로 없겠죠? 물놀이 안전을 위해서도 튜브는 필수입니다. 더불어 튜브와 함께 비상용 구명조끼를 함께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모를 위급 상황을 대비해서 말이죠. 

 

 

계곡은 산 골짜기에 위치하여 지리적 특성상 돌이나 바위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때문에 넘어질 수 있는 위험성이 클 뿐만 아니라 수중에서도 중심잡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보다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물놀이를 할 때 신을 수 있는 아쿠아 슈즈를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쿠아 슈즈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은 물론 통기성이 좋아 물에 젖어도 빨리 건조되기 때문에 계곡이나 바다에서 물놀이할 때 신기에 최적의 슈즈라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추억을 오래 오래 기억하기 위해서 사진 촬영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자기기의 경우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물놀이용 방수팩을 미리 챙긴다면 수중에서도 안심하고 마음껏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방수팩은 사용하기 전 미리 방수 기능 테스트를 하여 불량 여부를 꼭 체크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물놀이 중 체온을 보호하기 위한 비치타월과 피부가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긴 팔 소매 상의도 함께 챙겨야 합니다. 타월은 용도에 따라 다르게 준비하면 더욱 좋은데요, 물기를 닦아낼 때 사용할 때에는 물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금방 말려서 쓸 수 있는 스포츠 타월을, 체온을 유지해 줄 비치타월은 몸을 감쌀 정도의 큰 사이즈로 준비하면 적당합니다. 긴 팔 소매의 상의는 필요에 따라 입고 벗기 편한 옷이 유용하겠지요.

 

 

■ 잊지마세요, 더 완벽한 계곡 물놀이를 위한 준비물 

 

 

뜨거운 여름 햇볕 아래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있을 때에도 우리의 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 잊어서는 안되겠죠? 물과 땀에 강한 자외선 차단제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꼼꼼히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또한 물놀이 후 개운하고 보송한 마무리를 위해 세면도구와 여벌의 옷도 함께 챙겨주세요. 당장은 추위를 느끼지 못하더라도 산 속의 서늘함 속에서 물에 젖은 옷을 그대로 입고 있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 여름 감기에 걸릴 수 있답니다. 

 

 

여름의 계곡은 그야말로 자연이 내려준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입장료나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나무 그늘 아래에서 시원한 계곡 물에 발을 담그며 더위를 날려버리고,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여름철에는 관광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계곡이 몸살을 앓는다고 합니다. 휴가철이 지난 후 쓰레기를 처리하는데 수 천만원의 비용이 든다고 하는데요, 삼행시 독자들은 미리 쓰레기 봉투를 챙겨 자신이 만든 쓰레기는 되가져 오는 센스를 발휘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비상 상황을 대비해 챙기면 좋을 구급약입니다. 산 속에는 각종 벌레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다양한 비상약을 상비해두는 것이 좋겠죠. 모기나 벌레에 물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약은 물론이고 두통약, 소화제, 해열제, 상처에 바를 수 있는 연고나 반창고 등을 챙겨가면 필요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신나는 계곡 물놀이를 위해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을 미리 체크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추억을 쌓고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