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아산/충남 대외활동의 대표주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었던 삼행시 아산 블로그 스토리텔러7기 발대식 현장

 

아산과 충남지역의 소식을 전하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는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스토리텔러가 어느덧 7기를 맞았습니다. 충남지역을 대표하는 대외활동으로 자리 잡은 스토리텔러 자리를 꿰찬 새로운 주인공들이 지난 3월 9일,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넘치는 에너지와 친화력으로 발대식 내내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었던 스토리텔러 7기와 함께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의 첫 만남! 스토리텔러 발대식 

 

 

삼행시 아산 스토리텔러는 2014년부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 활동과 아산ž충남 지역 소식을 발로 뛰면서 취재하여 삼행시 블로그에 소개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7기는 지난 2월부터 삼행시 블로그를 통해 서류신청을 받았었는데요. 그 후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스토리텔러 7기로 최종 일곱 분이 선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7기는 모두 지역과 유대가 깊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나눔 이야기와 아산ž충남 지역의 소식을 전하는데 남다른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죠! 그럼, 지금부터 스토리텔러 활동의 첫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현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토리텔러 7기의 자기소개로 발대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소개를 마칠 때마다 10개월간의 여정을 함께할 동기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박수가 이어졌답니다. 

 

 

각자 소개가 끝난 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주요 사업, 시설 소개 등을 시작으로 지난해 성과,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있었습니다. 스토리텔러 모두 담당자의 설명을 귀담아 듣고, 받아 적으며 앞으로 메신저 역할을 맡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대한 소개를 마치고 스토리텔러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전달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삼행시 블로그 소개, 블로그에 실리는 취재 기사를 작성하면서 유의해야 할 점과 활동 팁을 전했는데요. 스토리텔러들은 설명에 집중하고 중요한 부분은 메모하며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게 질의 응답 시간을 마지막으로 스토리텔러 7기 오리엔테이션이 종료됐습니다.

 

 

■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을 현장에서 느끼다! <온양캠퍼스 후원시설 투어> 

 

 

스토리텔러들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 나와 특별히 준비된 차량에 탑승했는데요. 어디로 떠나는 걸까요? 이번 발대식은 이전 기수와 달리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후원시설 투어가 진행됐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 사업 중, 지역 일자리 창출과 다문화가정의 적응을 돕는 대표적인 장소, 글로벌가족센터를 방문했죠. 글로벌가족센터의 카페 어반포레스트는 다문화 이주 여성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곳으로, 후원시설 투어를 담당한 손영민 님은 다문화 이주 여성들이 당당히 일자리를 갖자 밝아졌다며 카페 어반포레스트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셨는데요. 스토리텔러들은 전문 바리스타 자격을 갖춘 다문화 이주 여성들이 내린 커피를 직접 맛보고 카페를 둘러봤습니다.

 

※관련 링크: 다문화 여성들이 스페셜티 커피를 내려주는 카페 어반포레스트

 

 

간단한 티타임을 마친 후 글로벌가족센터 내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교육시설을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성교육, 언어, 문화교육 등 아이들뿐만 아니라 다문화 이주 여성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손영민 님의 설명을 귀담아들었습니다. 주부인 허지영 님은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교육인 것 같다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 취지에 공감했습니다. 글로벌가족센터 방문까지 마친 스토리텔러들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 뿌듯해 했는데요. 발대식을 마친 스토리텔러 7기 몇 분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김민규(왼쪽) / 스토리텔러 7기

스토리텔러 활동을 위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대해 알아봤을 때보다 더욱 많은 내용을 알게 되어 보람찼습니다. 발대식에서 친절하게 안내 받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죠. 동기들과 담당자 및 관계자분들이 발대식 내내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너무 즐겁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사회공헌 소식과 아산ž천안 등 충남지역의 소식을 재미있고 편안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병근(중앙) / 스토리텔러 7기

아산의 아들로서 아산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아산에 기여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특히 직접 후원하는 글로벌센터를 방문하면서 활동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하게 되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게 됐습니다. 저처럼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활동에 대해 몰랐던 분들이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형진(오른쪽) / 스토리텔러 7기

발대식을 통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이 여러 곳에서 이루어지고, 다양한 방면에서 넓게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했기 때문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저의 활동으로 많은 분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보탬이 되겠습니다! 

 

 

발대식 일정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스토리텔러 7기로서의 여정이 시작됐습니다. 다소 쌀쌀한 초봄, 활기찬 성격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었던 그들이 앞으로 어떻게 활동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무술년 한 해 동안 함께하게 된 스토리텔러 7기와 아산ž충남 지역의 허브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는 삼행시 블로그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